[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45-1

EM NihilEM Nihil Posts: 259Event Moderator
edited March 2020 in Arirang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0년을 맞이했고 울티마 온라인 팀은 여러분과 함께 새해에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나길 바라고 있으며, 2020년에 울티마 온라인에 찾아올 몇 가지 업데이트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퍼블리시 108은 올해 첫 퍼블리시가 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주택 붕괴 (IDOC)에 관련한 변경 사항, 새로운 베테랑 보상, 울티마 상점 물품 및 PvP 밸런스 변경 사항을 포함한 퍼블리시 108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저희는 주택 붕괴에 관련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주택 붕괴에 관련해 대단히 흥미로운 피드백을 들었고, 퍼블리시 108에서 다루어질 다음의 변경 사항에 관련해 여러분과 공유하려 합니다. 향후 주택의 부패 상태는 더이상 지금처럼 주택 간판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오직 집주인만 주택에 들어가게 되면 부패 상태에 관련한 메시지를 받게 될 겁니다.

다음으로 몇 가지 베테랑 보상과 울티마 상점 아이템에 관련해서도 흥미로운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퍼블리시 108은 3월 중에 전체 샤드에 적용될 수 있도록 예정하고 있으니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앞서 말씀드렸듯 저희는 일부 PvP 밸런스에 관련한 변경 사항을 테스트 중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와 관련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UO 포럼을 통해 토론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암시장, 동지회 상점, 블랙쏜 던전에 관련한 몇 가지 업데이트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EM 말라키의 재미있는 단편 이야기를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새로운 단편 이야기 [불길한 징조]도 있으니 읽어보세요!

2020년동안 저희는 여러분이 브리타니아에서 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더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전해주기 위해 몇 가지 변경 사항을 반영할 게획입니다. 그 계획의 큰 틀은 이벤트 모더레이터 프로그램입니다. 12년동안 울티마 온라인 이벤트 모더레이터 팀은 수천의 게임 내 이벤트를 주관해오며 브리타니아에 더 생동감을 불어넣었습니다. 이처럼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팀원들과 함께 한 것에 감사드리며, 저는 이들의 역할이 전체 샤드에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3개 샤드씩 팀을 나누었습니다. 이는 EM들에게 보다 더 나은 환경과 더 나은 EM 콘텐츠를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또 이 자리를 빌어 최근 프로그램을 떠난 EM들에게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을 잊지 못할 겁니다!

EM들의 편의와 보다 더 다양한 유형의 이벤트를 위해 저희는 EM을 지원하기 위한 툴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툴이 앞으로 가져올 결과와 EM들의 이벤트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 울티마 상점엔 또 어떤 게 추가될까요? 저희 팀은 한 달동안 브리타니아의 미래 모습에 대해 구상했습니다. 20년동안 전세계의 많은 플레이어들이 울티마 온라인을 체험했으며, 이들의 유산은 세대를 거쳐 역사가 되었습니다. 그 역사 속에서 플레이어들은 스스로를 브리타니아인으로 부르며 즐거움과 기쁨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역사는 쌓여 울티마 온라인은 전례가 없을 정도로 가장 많은 플레이어와 만났고, 이제 울티마 온라인 팀은 10여년만에 가장 크고, 대담한 시도의 첫 걸음을 내딛으려고 합니다! 저희는 그 미래에 대한 큰 기대를 걸고 있고, 여러분께 하루라도 빨리 알려드리고 싶군요!

2월동안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는 다음의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입니다.

  • 2020년 2월 10일 월요일 미동부시각 오후 9시 - 바자 샤드
  • 2020년 2월 24일 월요일 미동부시각 오전 10시 - 발해 샤드

마지막으로 저희는 여러분이 게정을 복구할 수 있는 걸 돕기 위한 몇 가지 절차를 추가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계정을 복구하고 싶고, 이 추가된 절차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고객 지원 서비스 항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작년 12월 중에 다음의 계정에 기간 정지 혹은 영구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 무인 매크로 - 12건
  • 판촉 행위 - 1건
  • 멀티박스 - 39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베테랑 보상


퍼블리시 108에 찾아올 새로운 베테랑 보상을 만나보세요!
3가지 조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돼지, 염소, 얼음 마귀입니다!

마력이 깃든 조각 도구유리 가마로 새로운 수집품을 얻고 능력을 활용해보세요! 석공술과 유리 세공에 새로운 지평이 열립니다!

마력이 깃든 화강암 수레로 화강암을 얻으세요!

지칠 줄 모르는 전쟁 멧돼지를 타고 전장을 누비세요! 브리타니아에 사는 오크라면 탐을 낼 탈 것입니다!



울티마 상점 - 신규 물품!


새로운 물품이 울티마 상점에 입고되었습니다! 다음은 입고될 몇 가지 물품의 예시입니다!

금속 사다리 - 이 멋진 사다리로 집을 꾸며보세요!

유물 모루 - 이 모루를 이용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장비에 원소 저항을 더 쉽게 맞출 수 있을 겁니다!

나선 계단 - 서로 다른 층을 이어주는 새로운 계단입니다!


2019 콘텐츠 업데이트


2019년엔 다음의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약탈신호선과 해상 암시장은 향후 개발 과정에 따라 닫힐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반영구 콘텐츠로 남게 됩니다.
  • 동지회 상점은 닫히게 되며, 블랙쏜 던전의 미니 퀘스트 역시 향후 삭제될 예정입니다.
  • 사원 전투 및 오크윈드 퀘스트는 향후 개발 과정에 따라 닫힐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반영구 콘텐츠로 남게 됩니다.

- 글자 수 제한으로 2부로 나누었습니다 -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