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 새로운 유산 소식지 #1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September 2020 in Arirang
한국 시각 2020년 9월 26일 오전 6시 23분 | 울티마 온라인 팀

새로운 소식지가 나왔습니다. 다만 기존 소식지가 아닌, 새로운 유산에 관련해 제공되는 소식지라 1호부터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옮깁니다.

다시보기: 새로운 유산을 위한 새로운 샤드




어제 저희는 라이브스트림 이벤트에서 울티마 온라인의 23주년을 기념하며 다음 주요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바로,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이죠!

여러분이 보지 못하신 경우, 저희 울티마 온라인 유투브 채널에서 라이브스트림과 발표 트레일러를 다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특장점 집중조명과 개발팀 질문과 답변, 향후 채널의 라이브스트림 계획 등을 이야기했으니 구독하시고 알림을 받아보세요!

지난 24시간동안 UO: NL에 대한 반응은 엄청났습니다! UO:ML이 대체 뭔 지에 대한 수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만약 아직 잘 모르시다면, UO: ML에 대한 일부 공통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FA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을 골라 아래에 답변을 해두었으니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걸 잘 알고 있고, 저희도 여러분께 가능한 자주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 새로운 유산을 함께 이어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Q: 이 샤드의 시대는 어떻게 되나요?

저희의 초점은 울티마 온라인의 핵심 게임플레이를 다시 생각하고, 다시 작업하고, 다시 디자인하는 것이었고, RPG로써의 고전적인 근본으로 회귀하는 것이었습니다. 샤드의 시대가 어느 때라고 특정하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저희는 어떤 특정한 시대를 1:1로 똑같이 복사하려는 의도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굳이 이야기하자면 두 번째 시대와 르네상스를 포함한 시대가 저희가 추구하는 단순하고 직관미를 많이 보여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저희가 다른 시대의 기능은 포함시키지 않을 거란 이야기는 아닙니다. 단지 저희가 어떤 세계를 보여주고자 하는 지에 대해 대략적으로 생각해보실 수 있는 단초가 되길 바랄 뿐입니다.

Q: 다른 플레이어가 절 죽이거나 제게서 물건을 훔쳐갈 수 있는 곳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지 않아요. 새로운 샤드에서 절 위한 자리가 있을까요? PvP 제한이나 괴롭힘 없이도 플레이할 수 있는 샤드인가요? 트라멜/펠루카가 게임에 어떻게 적용되나요?

"트라멜과 펠루카"의 전통적인 개념은 UO: NL 샤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샤드엔 오직 하나의 대륙만 있으며, PvP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개선된 악덕 대 미덕 시스템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PvM 콘텐츠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살해당할까봐 전전긍긍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위험 지대가 없을 거란 이야기는 아닙니다. 저희 주요 디자인 목표는 어디까지나 플레이어가 참여할 지, 하지 않을 지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하는 겁니다.

Q: 아이템 보장이 있을까요?

저희 디자인 목표는 아이템 상실을 방지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예전처럼 울티마 온라인에서 보여준 위험에 비례한 보상을 얻는 설렘도 제공하는 겁니다. 향후 "특장점 집중조명"을 통해서 이를 주제로 이야기를 하며 저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자세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한 가지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UO: 라이브 (주: 상용 샤드)에서 볼 수 있는 아이템 보장 방식과는 다를 겁니다.

Q: 유산 시스템으로 얻는 아이템들은 계정 귀속이 되나요?

네, 유산 시스템을 통해 획득하는 모든 건 계정에 귀속됩니다. 유산 시스템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특장점 집중조명"을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Q: 대격변이 일어나기 3~6개월 전에 플레이할 이유가 있나요? "뒤쳐졌다"고 생각되지 않도록 대비책은 마련했나요?

주요 디자인 목표 중 하나는 최대한 하위와 상위 플레이어의 격차를 좁히는데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샤드의 주기동안 충분히 캐릭터 개발을 적절히 이룰 수 있습니다. 1일차에 시작하든, 200일차에 시작하든, 여러분의 새로운 유산을 이룰 기회는 많습니다.

Q: UO: NL은 다른 시즈/무겐 샤드이 아닌가요?

아니요, UO: NL은 시즈나 무겐과 전혀 다릅니다.

라이브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발표에서 보여주신 관심에 감사드린다는 말로 시작을 합니다. 어제 이야기했던 불법 서드 파티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저흰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들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고, UO에서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지속하며 동시에 기존의 많은 플레이어들이 의지하는 승인된 서드 파티 프로그램의 기능은 보호할 겁니다.

몇몇 분들께서 제게 낚시 미끼를 겹칠 수 없다는 문제를 제보해주셨습니다.저희도 이 버그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수정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획득 시기가 다른 낚시 미끼를 갖고 계신다면, 버그가 수정되기 전까진 겹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현재 전체 샤드에서 진행 중인 검은 관문 글로벌 이벤트를 확인해보세요. 이 글로벌 이벤트는 한정된 시간동안 지속될 겁니다. 여러분이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도록 종료 일자는 앞서 공지될 테지만, 충분한 시간이 제공되니 여유를 갖고 퀘스트에 참여해보세요. UO: NL에 앞서서 10월, 11월, 12월에 글로벌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EM들 역시 자신들만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이벤트 달력을 확인하셔서 각 샤드의 일정을 확인해보세요.

10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0월에 있을 주요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사탕주면 안잡아먹지 - 각 지역 NPC에게 구걸을 하여 이들이 갖고 있을 물건을 얻어보세요! 너무 많은 사탕으로 충치에 걸리지 않게 보심하세요!
  • 해골 - 각 지역 공동묘지를 방문하셔서 뼈를 수집해보세요!
  • 호박 조각 - 새로운 호박등 디자인이 2개 추가되었습니다. "늑대"와 "환영"입니다!
  • 기만의 보물 - 언데드 주의! 유명한 할로윈 전통에 참여해보세요! 이번 여름 테스트 기간 중에 제공된 보상들은 이 이벤트로 지급되는 보상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정말 좋아하실 몇몇 큰 보상이 있을 겁니다!

9월동안 다음의 계정들에 제재가 가해졌습니다:

  • 판촉 행위 11건
  • 멀티박스 29건
  • 무인 매크로 47건
  • 방해 행위 5건
  • 이름 정책 위배 1건

울티마 온라인에 정말 흥미로운 때가 찾아왔습니다. 여러분께 정보를 공유할 생각이 마음이 들뜨는군요!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이벤트 알리미

라이브 이벤트 달력


  • 9월 29일차 주 - 검은 관문이 모든 샤드에 적용됩니다! 이번 챔피온을 대비해 검을 갈아두고, 주문을 준비해두고, 애완동물에게 먹이를 먹여두세요! 
  • 2020년 10월 1일 - 할로윈이 돌아왔습니다! 호박 조각, 도살자, 사탕주면 안잡아먹지가 시작됩니다!
  • 2020년 10월 5일 -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 (포모사 샤드 미동부시각 기준 오전 10시)
  • 2020년 10월 5일 ~ 9일 - 기만의 보물이 시작됩니다! 기만의 던전 깊은 곳으로 모험을 떠나 몬스터를 처치하고 유물을 모아 반납하여 보상을 받아보세요!
  • 2020년 10월 19일 -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 (체사피크 샤드 미동뷔각 기준 오후 7시)

울티마 상점에 새로운 물품 판매

장식용 길드석


해당 아이템은 10월부터 울티마 상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옛모습과 새로운 버전이 모두 포함된 길드석을 만나보세요!

길드석은 사용 시 일부 길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길드석은 3가지 디자인이 있습니다. 하나는 고전적인 길드석 디자인입니다. 두 번재와 세 번째는 체스의 성장과 기사의 대형 버전입니다. 길드석을 두 번 누르게 되면 길드에 대한 일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