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51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August 2020 in Arirang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퍼블리시 109가 전체 샤드에 적용되면서 저희는 새로운 콘텐츠 생성 툴을 체험하실 수 있도록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오리진과 이즈모 샤드에서 진행된 오크족의 보물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피드백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저희는 기만의 보물을 레이크 슈페리어, 사쿠라, 오세아니아, 유로파 샤드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UO.com을 통해 적용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또 저희는 EM들에게 새로운 툴을 제공하여 이벤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이벤트를 보다 더 쉽게 다룰 수 있게 해주며, 각 샤드의 고유한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이 새로운 툴을 통해 EM들은 창의력을 발휘해 여러분이 맞설 수 있는 몬스터들을 더 맞춤 설정할 수 있게 될 겁니다! EM 이벤트에 참여하여 새로운 역동적 챔피온 생성지를 체험해보시고 피드백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툴에 관련한 몇몇 분들이 겪으신 문제는 저희가 해결 중에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아이템을 획득했다는 메시지를 보았음에도 실제론 배낭 안에 들어오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는 EM의 잘못이 아니니 이들을 탓하진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만일 이러한 문제를 겪으셨고, 캐릭터의 무게도 정상인 상황이라면 제게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저희는 아직 역동적 퀘스트 시스템을 도입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역동적 챔피온 생성지 및 보물 시스템에 참여하실 때 역동적 퀘스트 시스템이 같이 따라오게 되며, 이를 통해 여러분이 브리타니아를 보다 더 생생하게 체험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각 샤드에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되면 UO.com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주택이 무너지고 있는 걸 확인하셨을 겁니다. 이에 대해 해명하자면 이 부분은 기존에 모종의 이유로 무료 제공 상태로 설정되어 있던 계정을 검토하면서 벌어진 일입니다. 무료 상태를 지속할 이유가 없는 계정들은 다시 유료 상태가 되었고, 그 중에서 집주인이 더이상 없는 계정들은 무너진 겁니다. 그 중에서 붕괴로 획득할 수 있는 몇몇 아이템들 중 원래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없는 또는 해서는 안되는 것들이 있는데, 이들은 발견되면 삭제될 겁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불법적으로 생성되거나, 특정한 이유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GM들은 강제권을 행사하게 됩니다.

몇몇 플레이어가 성과 요새 대회에 관련한 질문을 하셨습니다. 저희는 현재 우선 순위가 높은 개발 목표를 위해 대회를 잠시동안 보류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목표한 내용이 달성된다면 향후 다시 재개될 겁니다.

UO 포럼의 버그 신고 게시판에 신고를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항상 해당 게시판을 주시하고 있으며, 여러분이 작성하시는 것 역시 저희가 확인을 합니다. 다만 문제는 종종 여러분이 작성하시는 버그 보고서에 충분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재현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겁니다. 자세히 증상과 과정을 적어주셔야 저희가 동일한 증상을 재현해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훨씬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고, 여러분은 왜 해당 문제가 수정되지 않는지 의아해하실 겁니다.

새로운 울티마 상점 아이템이 나왔습니다! 여러분께 일정을 알려드리자면 향후 나올 울티마 상점 아이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8월 - 위작의 모루
9월 - 탈바꿈 물약 : 로브칸
10월 - 장식용 길드석
11월 - 허영의 탈것 : 카피바라
12월 - 장식용 마법사 세트
1월 - 미니 주택 문서 (로빈의 와 첨탑) (2개는 모든 샤드에 건설된 주택의 인기도를 기반으로 선택되었습니다)

8월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미동부시각 8월 10일 오전 9시 - 와코쿠 샤드
  • 미동부시각 8월 24일 오후 7시 - 레이크 슈페리어 샤드

6월 중에 다음 계정들에 대한 정지 및 영구 정지의 제제가 가해졌습니다:

  • 무인 매크로 - 59건
  • 판촉 행위 - 3건
  • 멀티박스 - 29건
  • 이름 정책 위반 - 7건
  • 방해 행위 - 5건
  • 서드 파티 프로그램 사용 - 2건
  • 게임 버그 악용 - 6건
  • 게임 시스템 악용 - 1건
  • 판촉 행위 - 1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줄리아의 꿈


수년 전...

할스톤 몬틸이 자신의 검날 앞에 서있는 커다란 트롤을 노려보았다. 왕실 근위대 수사관은 대륙의 절반을 종횡하며 종말의 추종자 지도자를 쫓고 있었지만, 놈을 발견한 건 트롤을 속여 브리타니아를 공격하게 만든 이후였다. 몬틸은 휘하의 전사들이 이 생물쯤은 상대할 수 있다는 걸 알았지만, 뒤에 숨어있는 광신도를 잡으려면 두 명의 무고한 백성들이 다칠 것 같았다.

“트롤이여, 더이상 우릴 위협하지 않는다면 무사히 보내주겠다.”

“싫다! 형제 죽인 놈 죽인다!”

인질 중 소박한 주황색 드레스를 입은 한 여성이 트롤에게 근위대가 살인자를 막고 정의를 실현할 수 있을 거라 설명하려 노력했지만, 트롤은 이미 이성을 잃은 상태였다. 그순크는 거대한 몽둥이를 세 명에게 내리쳤고, 줄리아가 다른 인질을 보호하고자 몸을 날려 작은 체구로 트롤의 일격을 받아냈다.

왕실 근위대는 망설임없이 개입했다. 반은 종말의 추종자 지도자를 확보해 체포했고, 나머지는 트롤을 막아 섰다. 생물은 쓰러져 죽어가면서도 쉽사리 죽지 않았다. 그순크는 자신이 노리던 자를 향해 기어가면서 “형제 죽인 놈!”이라며 소리를 질렀다. 몬틸은 반쯤은 그냥 살인범을 트롤의 손에 맡길까 생각을 했다.

위협이 사라진 뒤, 그는 부상자를 향해 돌아섰다. 다른 인질이었던 마법사 마리아가 죽어가는 여성을 부둥켜안고 땅에서 캔 인삼 뿌리로 마나를 집중하려고 했다. 근위대 병사는 그게 치료 주문인 걸 알았지만, 줄리아의 창백한 얼굴은 주문이 소용없다는 걸 말해주고 있었다.

****

다시 태어난 해적의 꿈…

숲의 공기는 차가웠고, 바람을 따라 강에서 불어온 안개가 서쪽으로 갔다. 자시르는 망토를 몸이 더 바짝 두르고 사원으로 향하는 길을 걸었다. 한 여성이 그곳에 있던 잔해를 뒤지고 있었다. 그녀의 긴 머리는 빨갰지만 얼굴은 창백했다. 그가 다가가자 그녀가 올려다보며  말했다.

“고대 소사리아인들은 동물 뼈를 철에 섞어 검을 만드는데 사용했죠. 당시 사람들은 그렇게 하면 곰의 힘이나 늑대의 흉폭함을 검에 부여할 수 있다고 믿었어요.”

“정말 그렇게 됐답니까?”

“사실 뭘 넣든 마찬가지였을 거예요.” 줄리아가 허리를 굽히고 금으로 된 눈물 방울을 손으로 어루만졌다. 

“이 금을 얻는데 도와준 아이들은 커서 미녹의 백성들이 되었죠. 광부, 병사, 장인들로 말이예요. 전쟁으로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피를 흘릴까요? 얼마나 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게 되는 거죠?” 줄리아는 울기 시작했다.

자시르는 줄리아를 위로하려 다가갔지만, 순간 땅이 줄리아로 피로 붉게 물든 걸 알아차렸다. 유령의 형체가 흔들리며 돌아섰다.

“저는 저들을 더이상 지켜줄 수 없어요. 저들에겐 당신이 필요해요.”

"필요한 게 무엇입니까?"

"늘 같은 것이죠. 희생이요."

질문과 답변


1. 새로운 염료색을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네, 저희는 새로운 색을 몇몇 만들었고, 향후 공개할 예정입니다.

2. 상점 배낭에 아이템 수량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줄 수 없나요?
엔지니어 블릭이 고전 클라이언트에 해당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3. PvP 업데이트로 더 다양한 템플릿을 짤 수 있게 해주고 산산조각 물약 밸런스를 좀 살펴봐주시면 안될까요?
말씀하신 내용들, PvP 템플릿 다양화와 밸런스 변화에 관련해 커뮤니티에서 논의를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UO 포럼을 통해 여러분이 참여해 의견을 제시해주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4. 이벤트 중에 애완동물에 관련된 문제가 있습니다. 종종 좁은 공간에 끼는 문제요. 트라멜에서 이들을 밀 수 있게 해줄 순 없나요?
저희는 보통 이런 변화를 줄 때엔 여러 가지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만 이는 검토해볼 문제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향후 어떻게 될 지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5. 다른 장비칸에도 사용할 수 있는 탈바꿈 물약을 추가해주실 계획이 있나요?
울티마 상점에 소개될 탈바꿈 물약에 관련한 많은 이야기가 나오는 걸 봤습니다! 저희는 시스템을 만들어 향후 더 다양한 장비칸에 사용할 수 있는 탈바꿈 물약 기능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처음 탈바꿈 물약이 어떻게 될 지 우선 살펴보고 난 뒤 향후 다른 장비칸도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