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25호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March 2018 in Arirang

미동부시각으로 2018년 3월 27일에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제 끝없는 여로의 두 번째 파트가 테스트 센터에 적용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패치 노트는 저희 위키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와 관련한 제한 사항들을 테스트하는데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저희에게 정말 소중합니다! UO.com 포럼에 참여하셔서 저희에게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저희는 퍼블리시 99 전체 샤드 적용을 4월 초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전체 샤드에 적용되기 전에 오리진 및 기타 패치 선행 샤드에 우선 적용되어 플레이어들로부터 추가 피드백을 받게 될 겁니다.

끝없는 여로의 제한 사항에 관련해 받은 몇 가지 이메일에 대해 언급하고자 합니다.

1. 피드백을 위해 저희는 끝없는 여로 계정을 테스트 센터 1에 허용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끝없는 여로 계정은 캐릭터 복사를 할 수 없습니다.

2. 현재 끝없는 여로 계정은 힘의 두루마리를 얻을 수 없습니다. 이는 저희가 플레이어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기초로 한 것입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그렇다고 끝없는 여로 플레이어들이 다른 방법으로도 힘의 두루마리를 얻을 수 없다는 걸 의미하진 않습니다. 예컨대 제 플레이어 캐릭터는 챔피온 사냥을 많이 하는 한 길드에 있었습니다. 사냥이 끝나면 모은 두루마리를 상자에 넣고, 주사위를 굴려 모은 아이템을 몰아주곤 했습니다. 이렇듯 챔피온 사냥을 즐기는 길드라면 길드 순위가 자연스레 올라가고 복귀자들이나 끝없는 여로 플레이어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겁니다. 뿐만 아니라 끝없는 여로 계정은 힘의 두루마리를 훔치거나, 희생자들의 시신에서 전리품으로 얻을 수도 있죠!

3. 저희는 끝없는 여로 계정들이 베테랑 샤드 (시즈 페릴러스, 무겐)에 접속할 수 있게 할 겁니다.

4. 저희도 끝없는 여로 계정들의 아이템 보관 수치에 관련한 많은 토론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끝없는 여로 계정들이 보관함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여러 수단을 가질 수 있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은 끝없는 여로가 시작되자마자 적용되진 않고, 차차 도입될 겁니다.

다른 이야기로 집 장식 도구를 이용해 고도를 높여 아이템이 잘못돼 고객 지원 서비스를 통해 해당 아이템을 교체받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창의적이라는 걸 알고 있으며, 기존의 것을 뭔가 새로운 걸로 만들어내고자 하는 열망을 이해합니다. 다만 이러한 행위로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 지원 서비스 직원은 해당 아이템을 교체해 드릴 수 없다는 점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또 한 가지 끝없는 여로가 시작될 때 저희는 멀티박싱 (Multiboxing: 다중 접속 계정자가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 한 번에 여러 계정을 움직이게 하는 행위) 사용자를 강력히 제재할 것임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매달 UO.com에 약관 위배에 관련해 경고/계정 정지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있으며, 여러분도 저희가 그런 행위를 용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겁니다. 저희는 이와 관련해 여러분도 협조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이러한 멀티박싱 행위를 사용하는 사람을 목격한다면 고객 지원 직원에게 신고해주세요. 신고를 하시면 그에 관련한 처리 사항은 개인 정보이므로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해드리지는 않습니다만, 전체적인 내용은 UO.com에 공지될 겁니다.

저희는 애완동물 훈련에 관련해 패치 이전의 용에 관련한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관련한 부분은 UO.com을 계속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모든 게 일정대로 된다면 이번 주 말즈음에 모든 플레이어들이 칠흑의 심연을 무료로 업그레이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변동 사항이 있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록 이번엔 퍼블리시 99가 전체 샤드에 적용되기 전까진 개발 작업으로 인해 당장 봄 휴무일에 관련한 선물은 없겠지만 저희가 향후 제공해드릴 휴무일 선물이 있다면 UO.com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퍼블리시 100 - 버그 박멸


전에 저희가 언급했듯, 끝없는 여로 작업이 끝나면 퍼블리시 100에서 저희의 목표는 가능한 많은 버그를 찾아 수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알고 계신 버그가 있다면 이곳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UO.com에 신설된 포럼 중 버그 포럼에서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추가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버그가 아니라면 별도로 연락을 드리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여러분의 메일이나 포럼의 글을 계속 모니터링한다는 점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피드백해주신 버그들은 최대한 퍼블리쉬 100에서 다루게 될 겁니다.

다음은 현재 피드백받은 일부 버그와 해결 중인 몇 가지 소소한 기능 요청에 관련한 목록입니다 (이 목록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마녀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에 5단계 및 6단계 보물지도 획득 가능
  • 씨앗 상자에 1개 또는 모두같이 극단적인 두 가지 선택지 외에도 일정 수량만 꺼낼 수 있게 업데이트
  • 전설의 시대 아이템을 천연 염료로 염색할 수 있는 능력 추가
  • 일부 마네킹과 호신부가 정상적으로 착용이 안되고 비정상적으로 "소유자" 속성이 추가되는 문제 수정

질문과 답변 시간


Q. UO Assist 기능을 고전 클라이언트에 추가해줄 순 없습니까?
A. 저희는 향후 고전 클라이언트에 일부 기능을 추가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Q. 보스가 죽기 전에 파티를 해체해도 전리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까?
A. 퍼블리시 99 글로벌 전리품 시스템 개선으로 파티엔 추가적인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전리품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수치의 던전이나 부정의 던전처럼 개선된 장소) 또는 특별한 유물을 전리품으로 주는 보스는 해당 시스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 해당하면 개인이나 파티원의 유무는 전리품 획득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낚시에 관련된 미끼나 기타 낚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낚시 상자를 추가해줄 수 있습니까?
A. 베테랑 보상 아이템을 좋은 것 같군요!

Q. 새로운 고블린 조각상이 다른 고블린 조각상처럼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A. 퍼블리쉬 100 버그 수정에서 저희가 확인해볼 문제 같군요.

Q. 연금술 & 지도제작술용 힘의 두루마리를 얻을 순 없습니까?
A. 저희가 힘의 두루마리를 선보이기 전에 기술치 증가에 따른 타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추가하지 않겠다는 건 아닙니다만, 현재 연금술과 지도제작술은 이와 관련해 두루마리를 추가할 만한 타당성이 있다고 생각되진 않으나, 향후 퍼블리시에서 다루게 될 여지는 있습니다.

Q. 칠흑의 심연은 언제 무료로 업그레이드됩니까?
A. 현재 모든 계정에 칠흑의 심연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은 3월 29일 목요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UO.com을 계속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서비스


글타래의 글자 수 제한으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