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글로벌 채팅 소개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March 2018 in Arirang


새롭게 도입되는 글로벌 채팅이라는 기능은 친구 목록에 있는 어떤 플레이어든 샤드와 관계없이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고전 클라이언트의 상단 메뉴에 있는 [글로벌 채팅]이나 강화 클라이언트의 기본 단축바에 있는 [채팅]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단의 사진들은 양쪽 클라이언트에서 보여지는 글로벌 채팅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글로벌 채팅 서비스를 이용할 때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은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친구 추가 -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대상을 지정하여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때엔 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친구로 등록된 플레이어는 항상 친구 추가가 된 시점의 캐릭터명으로 표시됩니다. 친구 요청을 거절하려면 컨텍스트 메뉴의 옵션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한 번에 최대 50명까지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친구 제거 - 글로벌 채팅이 온라인일 때 언제든 친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친구에게 메시지 - 플레이어는 온라인 상태의 친구에게 언제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친구 상태 업데이트 받기 - 플레이어는 친구가 온라인 상태가 되었을 때에만 친구 상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전 클라이언트에서 메시지 발송


다른 플레이어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친구 이름 옆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된 플레이어는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온라인이면 아이콘이 하얀색으로 표시되며 오프라인이 되면 검정색으로 바뀝니다.

" ' " 키를 누르면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답신할 수 있습니다.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메시지 발송



다른 플레이어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기존 채팅창의 드롭다운 화면에서 친구의 이름을 선택하거나 글로벌 채팅창에 있는 친구의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된 플레이어는 하얀색으로 표시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온라인이면 아이콘이 초록색이 되며, 오프라인이면 아이콘이 붉은색이 됩니다.

플레이어는 채팅창에서 "/x"를 입력하여 현재 선택된 플레이어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