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49

EM HanarinEM Hanarin Posts: 160Event Moderator

어제 일자로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 안전하고 건강히 어려운 시기를 이겨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브리타니아는 지난 몇 주동안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저희는 늘 그렇듯 복귀자들과 신규 플레이어를 환영합니다! 개발팀은 이제 곧 적용될 퍼블리시를 마무리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올해 초 저희는 울티마 온라인의 미래에 대한 계획과 앞으로 어떻게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소개할 지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저희는 퍼블리시 109를 작업하면서 기존의 많은 인기를 끌었던 기존 콘텐츠를 준비하는 것 외에도 게임 세계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했습니다.

퍼블리시 109에는 기존 시즌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음의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됩니다:

  • 23주년 기념 보상!
  • 공동묘지의 도살자들과 사신들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호박등 디자인!
  • 사냥달인의 도전의 새로운 트로피! 공예 축제의 악덕 대 미덕 테마 새로운 세트 보상!

앞서 언급했듯 게임 세계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다시 생각했습니다. 여러분들도 EM 툴 업데이트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몇몇 분들은 벌써 테스트 센터를 통해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새로운 툴에 대해 확인해셨을 겁니다:

PvM 전투를 더욱 박진감 넘치게 해주도록 몬스터 맞춤 설정을 가능하게 할 새롭게 재탄생한 몬스터 생성기!
맞춤 설정된 보스 몬스터와 함께 다양한 몬스터 조합의 맞춤 챔피언 생성기!
여러분이 이야기에 더 깊이 빠져들 수 있게 해줄 개량된 퀘스트 NPC와 같이 새로운 지원 툴이 포함된 다양한 퀘스트 시스템과 구전서 및 퀘스트 아이템처럼 신규 서사 아이템!

이러한 툴의 도입과 함께 저희는 조만간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하고 이벤트에 활용하는 가장 최적의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테스트 센터에서 이를 시험해볼 예정입니다. 테스트 센터에 참여하여 새로운 툴을 시험하는데 도움을 주신다면 여러분의 샤드에 있는 보상 회관에서 그 노력을 보시게 될 겁니다! 테스트 센터에 이미 방문하셔서 EM들에게 도움을 주시고 피드백을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콘텐츠 작업이 모두 끝나면 저희는 퍼블리시 110에 대한 디자인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됩니다. 저희가 울티마 온라인의 미래 목표를 어떻게 그리고 있는지 궁금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저희도 마찬가지로 다가올 미래에 대해 여러분께 많은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싶군요!

최근 오세아니아 샤드의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에서 한 플레이어가 이런 행사 일정이 어떻게 되는 지 물어보셨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인 UO.com의 이벤트 달력표를 확인해보시면 게임 내에 있을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신규 플레이어나 복귀자들이 게임 정보에 대해 물어보셨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UO 위키를 참고하실 수도 있고, UO 포럼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에게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공식 위키에 관련해 정보나 FAQ 작성에 도움을 제공하고 싶다면 언제든 위키 편집자에게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최근 이벤트 모더레이터 이벤트와 관련해 몇몇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에 관련해 언급을 좀 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EM들이 사용하고 있는 새롭게 바뀐 순간이동기 기능 중 하나인 무작위 순간이동으로 플레이어를 서로 다른 이벤트 진행 위치로 이동시켜 친구나 길드원들이 위치가 달라 같이 진행할 수 없게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번 퍼블리시에선 파티원일 경우 순간이동기가 무작위 순간이동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같은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게 변경됩니다. 또 EM 이벤트에서 약간의 피해만 주더라도 보스 몬스터가 갑자기 사라진다는 일부 제보가 있었습니다. 이에 관련해선 EM의 잘못이 아니니 해당 EM을 탓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해당 문제의 원인을 알아보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툴에선 이런 문제가 사라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당 증상의 원인을 밝힐 때까지 부디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문제를 해결하면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6월 개발팀 만남과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동부시각 기준 6월 1일 월요일 오후 7시 - 캣츠킬 샤드
  • 미동부시각 기준 6월 15일 월요일 오후 7시 - 레전즈 샤드

5월 중엔 다음 계정들에 대한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 무인 매크로 - 59건
  • 판촉 행위 - 7건
  • 멀티 박스 - 28건
  • 이름 정책 위반 - 1건
  • 불법 서드 파티 프로그램 사용 - 19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신규 울티마 상점 물품 미리보기


퍼블리시 109에서 소개될 몇가지 새로운 울티마 상점 물품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장식용 마법사 세트를 확인해보세요!


내리막


“내 명상을 방해하지 마라.”

바틀린이 보초병에게 말했다. 평소와 같은 고상한 차림과 황금 목걸이 대신 소박한 양모 로브를 입고 있었다. 이교도 지도자가 바닥 문의 철제 걸쇠를 잡고 들어 올리자 삐걱대는 소리와 함께 열렸다. 바틀린이 비밀스러운 답문과 함께 바닥 문의 계단을 내려갔다.

“더 강하게 일어서려면 어둠으로 떨어져야 하는 법.”

그와 함께 보초병이 알아들었다는 듯이 말했다.

“예, 바틀린 형제. 누구도 지나가지 못하게 하겠습니다.”

지하실은 중앙에 천으로 덮인 물체를 제외하면 텅 비어있었다. 브리튼 전체를 뒤져봐도 이보다 깨끗한 지하실은 없을 것이다. 쥐나 벌레조차도 없었다. 바틀린이 앉아 깊은숨을 내쉬었다. 천을 걷어내자 검은 바위로 조각된 완벽한 모양의 정육면체가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촛불을 끄고 어둠을 기다렸다.

바틀린은 말이 들리기 전에 차가운 분노를 느꼈다.

“실패했구나.”

목소리는 변명 거리를 늘여놓을 기회조차 주지 않고 고통이 엄습했다. 정육면체의 마법으로 어둠은 그의 머릿속에서 기억을 끄집어냈다.

동지회 광신도들이 브리튼 지하 하수구에 조심히 폭발물을 설치했다. 폭발과 함께 블랙손 성의 던전에 온갖 오물과 강물이 밀려들어왔다. 명상의 피정처에서 미리 대기하던 석공들과 목수들이 소사리아 전역에 목소리가 울려 퍼지도록 성 아래 동굴에 정육면체 생성기를 만들었다. 한동안 동지회의 영향력은 증가했지만 몇몇 이단자들이 생성기의 작동을 중지시켰다. 동지회의 첫 선물은 이제 브리타니아의 수도 아래 고요한 기념물로 전락했다.

바틀린은 비명을 참으며 주먹으로 차가운 돌바닥을 내리쳤다.

“저는 최선을 다해 그 물건을 지켰습니다. 저흰 그게 왕에게 영향을 주길 원했지만, 너무 많은 의심을 사고 말았지요. 만일 군대를 일으킬 수 있게 해주셨다면 나라의 반을 벌써 접수했을 겁니다.”

“저들은 이미 시험을 받았다.”

바틀린의 마음 속에서 어둠의 형상이 보이기 시작했다.

브리타니아가 페이건의 원초적인 원소의 힘에 침공 받았다. 기대한 바와 달리 티탄들의 살육 잔치는 없었다. 인간과 가고일 동맹은 준비하고 있었다. 스트라토스의 허황된 거짓말은 아무도 믿지 않았다. 하이드로스는 운하 도시인 베스퍼조차 물에 잠기게 하는데 실패했다. 파이로스는 조련된 용군단에 의해 갈가리 찢겼다. 미녹의 전투 망치는 리토스의 흉측한 얼굴을 박살 내버렸다. 승리는 브리타니아의 것이 되었다.

바틀린은 주인의 하수인들이 겪은 온갖 주문과 검의 고통을 느꼈다. 그는 바닥에 쓰러져 처량하게 흐느끼며 말했다.

“제가 이 일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겠습니까?”

“놈들의 힘을 취하라.”

영상이 바뀌며 다른 동지회의 선물이 모습을 드러냈다. 거대한 검은 바위 사면체였다.

석양조차 구부러뜨릴 듯한 높은 산의 검은 피라미드는 브리타니아의 한 섬을 노리고 있었다. 마법 학교에 있던 마법 등들이 엄청난 소리와 불꽃을 내뿜으며 폭발했다. 마법사들은 이 지옥불을 진화하려 했지만 주문이 전혀 발동하지 않거나 오히려 주문에 먹혀버렸다. 위대한 마법 학교가 화마에 휩싸이자 문글로우는 어둠과 광란이 찾아왔다.

바틀린이 몸을 추스르고 앉아 대답했다.

“그리하겠나이다.”

“그리하면 어둠의 관문을 완성시킬 수 있을 것이다.”

바틀린이 조아리며 대답했다.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주인님, 곧 그리될 겁니다.”

질문과 답변


 1. 고전 클라이언트에서 가고일에 비행 경로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나요?
 이는 버그이며 다음 퍼블리시에서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에 문제가 있다고 제보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 화강암으로 제작하는 아이템을 추가해줄 수 없나요?
 물론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요청 사항을 저희 향후 퍼블리시 개발 목록에 올려두겠습니다.

 3. 해상 시장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열어줄 수 없나요?
 해당 위치는 플레이어가 바다를 여행하며 낚시를 하거나 사악한 해적 또는 해양 생물과 싸우도록 장려하기 위해 디자인된 장소입니다. 이에 관련해선 좀 더 이야기를 나눠봐야겠지만, 지금 당장은 해상 시장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은 없습니다.

 4. 장신구 상자 검색 기능을 좀 업그레이드해서 속성에 따라 분류할 수 있게 해줄 수 없나요?
 이에 대한 질문은 종종 받습니다만, 해당 내용은 저희 개발 목록에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다음 퍼블리시에선 적용되지 않지만, 요청은 아직 저희 개발 목록에 있습니다. 향후 퍼블리시 적용 시 해당 기능이 추가되면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5. 경매 금고에 보관함을 판매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선 시스템의 상당 부분을 다시 손봐야 하기 때문에 지금 현재 해당 기능을 추가할 계획은 없습니다.

참고


*소식지의 고객 지원 서비스 내용은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고 포럼의 글자수 제한에 걸려 중간이 잘리기 때문에 따로 첨부하진 않겠습니다. 만약 해당 내용에 관련해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이전 내용을 참고하시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