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45-2

EM NihilEM Nihil Posts: 259Event Moderator
edited March 2020 in Arirang

불길한 징조


양피지가 불에 붙었다. 끝자락부터 서서히 검게 타들어가는 모습이 마치 팔라딘의 기분을 대변하는 듯 했다. 다섯 번이나 자신의 생각을 적으려던 듀프레는 이내 포기하고 짐을 쌌다.

병사는 자신의 임무를 다했다. 자신이 탄 배는 모든 선원을 태우고 항구로 돌아왔다. 자신도 부상을 당하고 피로에 찌들었지만, 듀프레는 치명상을 입은 자들을 치료사에게 모두 옮길 때까지 세세한 부분을 지시했고, 일이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켰다. 베스퍼는 안전했다. 한밤의 위협은 지나갔다.

듀프레는 여관에 있는 자기 방으로 돌아가던 길에 만나지 않길 바랬던 사람과 마주쳤다. 제프리는 놀란 표정을 지었지만, 듀프레에게 붕대와 병을 건넸다.

"돌아왔다는 이야기는 들었지. 자네라면 부상을 당하고도 치료사에게 보이지 않을 것 같더군."

방으로 돌아와 짐을 정리하던 듀프레가 얼굴을 찡그렸다.

"곧 떠날 참이었네."

"막 전투가 끝났는데 쉬지도 않고 축하연도 거른채 도시를 떠난다니 자네답지 않군. 우리가 이겼잖나. 안그래?"

"우린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야."

"뭐가 문제야? 그곳에서 뭘 본 거야?"

"그 이야기는 하고 싶지 않군. 내 공식 보고서를 읽어보게."

"그런 종이쪼가리에 뭐가 적혀있을 지는 알아. 난 자네 친구로써 정말로 무슨 일이 있던 건지 알고 싶은 거야."

듀프레는 한숨을 쉬고 짐을 내려놨다. 자리에 앉아 제프리로부터 병을 받고 병을 살짝 흔들었다.

"어디서부터 시작할까? 바다는 잭의 함대로 가득했네. 어디가 갑판이고 선체인지 분간할 수도 없을 정도로. 빌어먹을 함대 사방에서 괴성이 들렸네. 일부 젊은 선원들을 도망치고 싶었지만 어디에도 도망칠 곳은 없었지. 이런 때를 위해 내가 갖고 있던 술을 좀 나누어줬지."

"그 마법이 얼마나 끔찍한 지는 알고 있어. 트린식 함락 땐 더 끔찍하지 않았나. 난 우리가 도시를 포기할 때도 자네가 어떻게 사람들을 단결시켰는지 아직도 생생히 기억하네."

"강령술사들은 날 공포에 물들게 했지만, 난 그저 내 역할에만 충실했네. 물을 먹어 잔뜩 부푼 시체들이 배에 올라타는 걸 막으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결국 배를 자침시킬 수 밖에 없다는 걸 알았지. 그 와중에 우리가 잭의 기함 옆에 붙었을 때, 나는 샤미노의 얼굴을 봤네. 우리 친구의 머리가 뱃머리에 마치 트로피마냥 매달려 있는 모습을 말야!"

제프리가 얼굴을 찡그렸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듀프레는 말을 이었다.

"샤미노의 머리는 다른 자들처럼 괴성을 지르진 않았지만, 쇳소리내며 내 이름을 불렀네. 내 이름을 말이야! 그리고 오직 순찰자만 알 법한 이야기를 했네. 우리 대포가 기함을 때리자 머리는 바다로 떨어지고 파도 속으로 사라지며 불길한 유언을 남겼네: '슬퍼 마라, 너도 멀지 않았으니' 라고."

"그건 강령술사의 농간이야. 자넬 분노하게 만들고 혼란에 빠뜨리려는 거지."

"그럴 수도, 아닐 수도. 지금은 그 무엇도 믿을 수 없는 혼란스런 때지만 의구심이 날 지배하게 둘 순 없어. 난 알아야만 하네. 설령 내 목숨을 잃더라도 말일세. 내게 필요한 곳이 어딘지 알아야 해."

"무슨 계획이라도 있나?"

"수년 전에 페눔브라라고 하는 한 여자 예언자를 만난 적이 있네. 일식의 여식이라면 답을 알 지도 모르니, 그녀를 찾아야겠어."

"팔라딘께서 여정에 동행이 필요하지 않겠나?"

듀프레는 고개를 저으며 일어서는 모습을 보며 제프리가 말했다.

"그렇다면 안전한 여정이 되길 비네."

질문과 답변


1. 고양이나 토끼 귀같은 새로운 모자를 추가해줄 수 없나요?

물론이죠! 저희는 각종 휴무일 테마에 관련된 옷차림 아이디어를 좋아합니다! 칠면조 모자는 어떤가요?

2. 호신부에 좀 더 많은 복장을 추가해줄 수 없나요?

가능합니다! 칼 안쿠르를 통해 더 다양한 복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장신구 상자나 가고일 조각, 보물 지도 동전 지갑처럼 아이템 목록을 추가해줄 수 있게 업데이트해줄 수 없나요?

네, 각 아이템에 관련한 조각 도구를 추가해드릴 수 있습니다.

4. 탱글이나 헤파이스토스와 같은 기존 유물에 새로운 아트워크를 적용해줄 순 없나요?

저희도 현존하는 유물에 새로운 아트워크를 적용하고 싶습니다. 최근 추가된 호크윈드의 로브를 문장복으로 전환하는 것처럼 말이죠. 만약 여러분이 특정 장비나 무기, 장신구에 특정 아트워크를 원한다면 이곳을 통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5. 술집주인 이름을 변경할 수 있게 해줄 수 없나요?

술집주인 인터페이스에 해당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고객 지원 서비스


계정 복구 확인 절차

support@ultimaonline.com에서 계정 복구와 관련한 지원을 받기 위해선 계정의 소유권을 증명해야 하며, 해당 계정에 입력된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계정 복구 요청은 개별적으로 확인하고 있기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복구를 원하는 계정에 비밀 문구 (Secret Word)가 설정되어 있다면, 여러분께 비밀 문구에 대한 힌트를 제공해드립니다.

계정이 종료된 게 1년 이내라면 비밀 문구와 최소 2가지 개인 정보가 필요합니다.

계정이 종료된 게 1년 이상이면 비밀 문구만 필요하지만, 만약 비밀 문구가 설정되지 않았다면 최소 4가지 개인 정보가 필요합니다. 

계정의 소유권 확인에 필요한 개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계정 이름 (Account Name):
  • 이메일 주소 (Email):
  • 이름과 성 (First and Last Name):
  • 생일 (Date of Birth):
  • 전화번호 (Phone Number):
  • 키코드/시디키 (Key Codes):
  • 지불 정보 (Payment Information - CC):
  • 계정 생성일/종료일 (Date Account was open/closed):
  • 살고 있는 지역/국가 (State/Country):

계정 복구 및 일반 계정, 지불, 기술 관련 문제

계정 복구를 위해선 support@ultimaonline.com으로 메일로 연락을 주셔서 고객 지원 서비스 시스템에서 지불 관련 지원 티켓을 끊으셔야 합니다. 향후 지불 문제 지원팀이 연락하기 전에 여러분께 계정 본인 확인을 위한 자동 응답 메일이 가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접속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계정 센터에 접속 후엔 어떻게 계정 관리를 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http://uo.com/faq/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정지된 계정

만약 1년 전에 고객지원 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된 적이 있고, 되찾고 싶으시다면 dispute@ultimaonline.com에 메일을 보내 분쟁 조정 팀에 연락을 하시면 조사를 통해 사안에 따라 1번의 유예 기회를 드립니다.

게임 내 지원

게임 내 문제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게임 내 도움 요청을 통해 게임 마스터에게 도움 요청을 하시면 게임 마스터가 여러분께 연락을 드립니다.

피드백

게임에 관련된 제안이나 피드백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UO@broadsword.com으로 메일 연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A 오리진 - 주문, 코드, 제3 판매처 관련

EA 오리진에서 구매하신 소버린 주화 코드는 게임 내에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계정 관리 센터를 통해 받으셔야 합니다.소버린 주화 코드는 사용하신 EA 계정에 종속되며, 해당 EA 계정에 연동된 UO 게임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버린 주화는 다른 계정에 이전할 수 없습니다.

만약 EA 오리진에서 구매하신 코드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 링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코드 구매 지연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곳 또는 https://help.ea.com/en/contact-us/?product=origin&platform=pc에 접속합니다
  • [Topic]를 선택하고 [Orders]을 선택합니다
  • [Issue]를 선택합니다
  • [Select Contact Option]을 선택합니다
  • EA 계정에 접속하시거나, [Get help from an advisor without logging in] 옵션을 선택하세요. 만약 옵션에 문제가 생기면 EA 계정으로 접속하길 권장합니다.

제3 판매처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