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26호

EM HanarinEM Hanarin Posts: 31Event Moderator
edited May 11 in Arirang


새로운 소식지가 어제 일자로 발송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을 아래에 올리니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가 끝없는 여로를 업데이트한 이후 많은 복귀자와 새로운 플레이어를 볼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만약 여러분이나 친구가 옛 계정을 되찾는데 문제를 겪고 있다면 support@ultimaonline.com으로 메일을 보내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올해 중으로 큼지막한 버그들을 수정하기 위해 계속 작업하고 있습니다. 차주부터 테스트 센터1에서 버그 수정을 확인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 전체 퍼블리시 업데이트는 6월에 이뤄질 수 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포럼이나 이메일을 통해 여러분들께 많은 버그 제보를 받고 있으니, 혹시라도 여러분이 알고 계신 버그가 있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퍼블리시 100 진행 중에도 저희는 계속해서 퍼블리시 101과 102를 위한 제반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퍼블리시에선 할로윈이나 크리스마스와 같은 시즌 관련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소식지를 놓치지 마세요!


또 미덕의 방패를 포함해 앞으로도 울티마 상점에는 정말 흥미로운 물건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머리 스타일이나 뿔 스타일, 수염이나 새로운 탈 것, 그 외에도 무궁무진하죠!


심연의 집터 추첨에서 당첨되신 분들 중 포모사 샤드를 제외한 나머지 분들은 모두 받아가셨습니다. 만약 2주 내로 해당 집터를 받아가시지 않는다면 해당 샤드의 심연의 집터 추첨을 재진행할 예정입니다.


4월 23일부터 4월 29일까지 23건의 약관 위배 사항을 확인하였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 방해 행위 1명
  • 호객 행위 4명
  • 사기 행위 12명
  • 무인 매크로 6명

저희 팀은 여러분이 게임 플레이를 함에 있어서 최대한 공정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게임을 원활히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아직 멀티 박스와 멀티 클라이언트에 대해 혼동하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내용은 이전에 UO.com지원 항목에 언급한 바가 있으나, 한 번 더 제가 설명을 해드리자면 이렇습니다. 멀티 박스는 불법입니다. 멀티 박스란, 불법 서드 파티 프로그램을 이용해 하나의 캐릭터를 움직여도 다중 계정에 있는 여러 캐릭터를 동시 다발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행위를 일컫습니다. 반대로 멀티 클라이언트는 단순히 여러 개의 계정을 킨 상태에서 각각의 캐릭터를 움직이는 것입니다. 예컨대 2개의 클라이언트를 연 상태에서 각각의 클라이언트 창에서 캐릭터들을 손수 직접 움직인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반면 어떤 특정 서드 파티의 도움을 받아 2개의 클라이언트를 연 상태에서 한 클라이언트의 캐릭터를 움직이는데 다른 클라이언트가 서드 파티를 통해 자동으로 똑같은 움직임을 따라하거나 입력된 행동을 한다면 이는 불법입니다. (주: 요지는 두 가지의 차이점은 불법 서드 파티의 개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합법적으로 이용 가능한 서드 파티를 재정리해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엔지니어인 블릭이 각각의 서드 파티를 검수하여 사용 가능한 서드 파티 목록을 UO.com에 추후 올릴 예정입니다. 그 전까지 만약 여러분 중 어떤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괜찮은지 궁금하시다면 메일을 보내주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는 미동부시각 5월 21일 오후 7시 체사피크 샤드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마을 포고지


끝없는 여로의 업데이트와 함께 울티마 온라인의 마을 포고꾼 시스템도 완전히 새롭게 변경되어 이벤트 모더레이터, 총독, 길드 등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고,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소식을 전달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길드 홍보 및 길드 단위의 이벤트를 알리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마을 포고지를 통해 살인 추리극이나, 길드원 모집 이벤트, 그 외에 다른 길드와의 협력 또는 대결 등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게임에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마을 포고꾼 (Town Crier) NPC를 찾아 두 번 클릭하여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마을 포고지에 관련해 피드백을 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퍼블리시 100 - 버그 박멸


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끝없는 여로 이후 저희의 목표는 퍼블리시 100에서 최대한 많은 버그를 수정할 수 있도록 집중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특별히 수정되야 한다고 생각되는 버그가 있다면 언제든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UO.com의 버그 포럼을 통해서도 버그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메일이나 포럼이나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곤 피드백에 따로 답신을 하진 않으니 답신을 받지 못한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저희는 계속해서 눈여겨 보고 있으며, 퍼블리시 100이 아니더라도 계속해서 다루게 될 겁니다.


다음은 마지막 소식지에서 언급한 이후 저희가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재 버그 및 소소한 콘텐츠 요청 목록입니다:


  • 두 번째 시대 (Second Age) 시절의 탐욕의 던전 (Covetous) 자원 지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
  • 무역 퀘스트 진행 중 영성의 사원에 갇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
  • 은빛 묘목이 에오돈의 계곡에서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NPC 마법사 길드마스터에게 금화를 주고 훈련을 받을 수 있게 해줄 것
  • 파멸의 던전 (Doom)에서 생성되는 Revenants들이 밑도끝도없이 공격 대상자를 추적하던 문제 수정
  • 대포알을 녹일 수 있게 해줄 것
  • Harbinger로 발생하는 괴롭힘 수정
  • 물레에서 제작한 실도 겹칠 수 있게 해줄 것
  • 곁쇠 또는 만능 열쇠 충전을 합칠 수 있게 해줄 것
  • 광석 수레에 사파이어사 생성될 수 있게 추가해줄 것
  • 몬데인의 유산 유물을 특정 몬스터로부터 얻을 수 있게 다시 돌려줄 것
  • 옹이 지팡이를 재연마할 수 있게 해줄 것
  • 래셔나 황토마와 같은 말도 시체 되살리기 주문 대상이 될 수 있게 해줄 것
  • 도시 깃발을 구매 시 올바른 메시지를 말하도록 수정
  • 플레이어가 물리적으로 갇히게 되는 경우가 없도록 기술 스크립트를 수정
  • 울티마 상점에서 구매한 탈 것 중에 1칸을 차지하는 경우는 기술에 관계없이 붕대로 부활시킬 수 있게 해줄 것

그 외 여러 가지!


질문과 답변


1. 룬문자 지도책에 룬책을 넣으면 그냥 한 번에 룬이 다 들어가게 해줄 수 없나요?


네, 가능합니다. 저희 목록에 추가해두겠습니다. 또 룬책을 보다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재정렬 기능도 넣는 걸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2. 브리타니아 대청소 점수가 캐릭터 한정이 아니라 계정 귀속으로 되면 안될까요?


이 질문은 다소 기술적인 부분에서 살펴봐야 할 문제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동일 계정에 있는 캐릭터들끼리 점수를 서로 주고 받을 수 있게 하여 한 캐릭터에 옮길 수 있게 해드릴 계획입니다. 퍼블리시 100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대량 주문서 시스템에서 명성을 얻을 순 없나요?


과거엔 대량 주문서를 반납하면 명성을 얻었습니다. 지금은 보상을 수령할 때 명성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일 대량 주문서인 경우처럼 명성을 얻거나, 대량 주문서 점수를 저장하기로 선택했다가 나중에 보상을 받을 때 보상의 가치에 따라 명성을 얻게 됩니다.


4. 아마 또는 바닐라를 생산하는 씨앗을 추가할 계획은 없나요?


가능합니다. 좋은 제안이군요. 저희 목록에 추가해두겠습니다.


5. 몇 달 전에 이야기했던 성 디자인에 관련해 새로운 소식은 없나요?


네, 블릭이 도구를 작업하고 있으며, 테스트 센터 1에서 성을 맞춤집 설정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렇게 되면 테스트 센터 1에서 여러분이 직접 성을 맞춤하고 간판을 통해 게임에 피드백으로 제출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참고로 피드백으로 제출하는 디자인에는 제한이 없지만, 기술적, 기타 조건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최종 결정은 개발팀에서 내리게 될 겁니다. 최종 결정에서 선발된 분의 디자인은 집 이름에 플레이어의 이름이 들어가게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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