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발렌타인의 날 선물 이벤트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February 2021 in Arirang
안녕하세요, EM 하나린입니다.

이전에 UO.com을 통해 새소식이 나온 대로 미동부시각 기준 2월 12일부터 발렌타인의 날에 관련해 선물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마 한국 시각으로는 2월 13일부터 시작될 듯 싶습니다) 다만 이미 아리랑 샤드는 지난 2월 6일에 이미 보상 이벤트가 진행이 되었고, 12일은 한국 시각으로 설 연휴에 포함되어 있어 저를 비롯해 대다수의 분들께서 일정이 있다보니 게임 내 실시간 이벤트는 진행하기 어려울 듯 싶습니다.

하지만 별도 이벤트가 진행되거나 다른 활동에 참여하여 발렌타인의 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샤드와 달리 아리랑 샤드만 특정 위치를 알려주고 선물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건 여러모로 보나 또 현재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에서 EM 프로그램에 원하는 방향이 아니기에 최소한의 무언가가 필요하다 판단됩니다. 

따라서 지난 글로벌 이벤트 중 [어둠의 수도승] 이벤트에서 참여하신 분들께서 경험하신 것처럼, 발렌타인의 날에도 마찬가지로 새로운 대화형 상호작용 퀘스트 NPC들을 설치해 여러분이 직접 참여해 선물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도록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만약 이에 관련한 내용을 알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정보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읽어보시고 선물을 놓치지 마세요!

Q. 새로운 대화형 퀘스트 NPC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A. 브리튼에 있는 왕립 극장에 가시면 [사랑에 빠진 연기자 애봇 (Abbot the Actor in Love)]이라는 NPC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NPC를 통해 퀘스트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Q. 퀘스트 NPC와 어떻게 대화를 할 수 있나요?


A. 간단합니다. 그냥 말하시면 됩니다. 모든 대화의 시작은 해당 NPC의 이름을 말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애봇"이라고 말하면 대화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또 NPC가 말하는 지문에서 "강조"된 부분을 말하시면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Q. 퀘스트 중에 NPC가 아이템을 원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NPC가 특정 아이템을 원하는 경우, 해당 아이템을 구한 뒤에 배낭에 있는 아이템을 드래그하여 해당 NPC의 머리 위에 떨어뜨리면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거래창을 띄워 아이템을 줄 때와 동일합니다. 만약 해당 아이템이 맞다면 NPC가 대화를 이어나갈 겁니다. 반대로 올바르지 않은 아이템을 주게 될 경우, NPC는 응답하지 않고 아이템은 다시 배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Q. 퀘스트 진행에 필요한 건 무엇인가요?

A. 퀘스트 진행엔 특별한 무언가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아이템 역시 아주 쉽게 구할 수 있는 일반적인 아이템입니다. 이번 퀘스트에서는 주변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간단한 아이템만 필요로 할 겁니다. 이는 해당 퀘스트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기 때문입니다. 목표는 위기를 맞은 사랑에 빠진 연인들을 발렌타인의 날을 위해 도와주는 것 뿐입니다. 대화와 올바른 NPC들을 찾아내면 자연스럽게 선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퀘스트 진행에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나요?

A. 너무나도 간단하기 때문에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설령 순간이동이나 차원문 이동 관련 주문 없이 직접 발로 뛴다고 해도 이벤트 소요 시간인 1시간 내로는 무조건 완료할 수 있습니다.

Q. 언제부터 진행할 수 있나요?

A. 12일부터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 NPC가 설령 그 이전에 작동한다고 해도, 여러분이 선물을 미리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다만 제 설 연휴 일정이 아직 명확하지 않아 확정적이진 않으나 아마 이전에 활성화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선물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물체가 미동부시각 기준 2월 12일 (한국 시각 2월 13일)부터 개발팀에 의해 수동으로 작동하게 되므로 퀘스트 NPC 작동 여부와 무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12일 또는 13일에 마음 편히 퀘스트를 시작하시길 권장합니다.

Q. 발렌타인의 날 선물은 캐릭터마다 받을 수 있나요?

A. 아니요, 계정당 1개씩만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발렌타인의 날 선물은 카르마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선물이 달라지므로 이벤트가 시작되기 전에 카르마를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께 행운이 깃들기 바랍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이 상황이 오락가락하다보니 설 연휴에도 많은 영향이 있을 듯 싶습니다. 부디 가족 친지들과 안전하고 건강히 만나시길 바랍니다. 올 한해에도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Comments

  •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퀘스트 설명 중 아이템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부분이 특별한 아이템을 필요로 하지 않다는 걸 의미했는데 다소 설명이 미흡하여 추가적으로 NPC에게 아이템을 제공하는 방법과 설명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발렌타인의 날 보상 조각상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상기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선물을 받아가실 수 있길 바랍니다. 조각상은 5일동안만 지속된다고 하니 서둘러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