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검은 관문 관련 지문 번역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September 2020 in Arirang
한국 시각 9월 30일 | EM 하나린

안녕하세요, EM 하나린입니다. 지금 현재 검은 관문 퀘스트 지문들이 영어로 된 채로 계속 번역이 반영이 안되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들을 전달했으나, 아직까진 그에 따른 조치를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이미 퀘스트를 진행하셨거나, 혹은 언어 문제로 진행하지 못하시고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감사하게도 UO.com의 위키 관리자인 마리아님께서 이에 관련해 조치가 있기 전까지 한국어 번역이 반영되기 전까지 포럼에 해당 내용을 올려서 이해를 돕는 방안에 대해 미처 생각치 못한 조언을 해주셔서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본 내용들은 현재 테스트되어 게임 내 반영될 퀘스트 지문들입니다. 

줄리아 - 귀한 희생 (The Treasured Sacrifice)


해당 NPC인 줄리아 (Julia)는 미녹 도시의 켄달 광산 앞에 위치한 광부 야영지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주요 목표는 각 검은 관문 퀘스트를 수행 후 얻는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본 퀘스트는 처음으로 받을 수 있는 퀘스트이자, 다른 퀘스트로 이어지는 퀘스트이며, 가장 마지막으로 완료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해당 퀘스트를 먼저 수령 후 다른 퀘스트를 시작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퀘스트 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퀘스트 요청 지문>
미덕의 룬이 부서지고 사원들은 동지회에게 파괴되었습니다. 유일한 희망은 사원을 재건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룬의 보호막을 복원해야 하지요. 유명한 기계공 줄리아의 영혼을 만나 방법을 밝혀내세요. 그러려면 먼저 영혼을 불러내려면 그녀가 죽은 곳에서 그녀의 피가 든 병을 회수해야 합니다. 다음엔 7명의 다른 동료들에게서 부적을 얻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사원을 재건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힌트 지문>
7명의 동료들에게서 얻은 부적으로 줄리아가 미덕의 룬을 다시 제작해 브리타니아의 사원을 복구하세요! 마리아는 문글로우의 치료사가 돌보고 있고, 이올로는 브리튼 남쪽 구빈원에서 빈민을 돕고 있습니다. 제프리는 젤롬의 전사 길드인 죽음의 손아귀에서 동지회에 맞서기 위해 대응군을 조직하고 있습니다.자아나는 유의 진실의 법정에서 피의자를 변호하고 있고, 듀프레는 트린식의 통과 닻 선술집에 있습니다. 샤미노의 영혼은 스카라 브래의 조각상에서 느낄 수 있고, 카트리나는 신 매진시아에 있습니다. 줄리아를 살해한 트롤은 여전히 베스퍼 북부 다리와 미녹 동쪽 근처를 배회하고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지문>
당신 덕분에 줄리아는 모든 동료들의 부적을 모았습니다. 이 희생적인 노고는 잊혀지지 않을 겁니다. 줄리아의 유령이 웃자 따스한 바람이 느껴지며 그녀가 천상의 차원과 부적을 결속하기 시작합니다.

마리아 - 정신 이상에 감춰진 진실 (The Honesty in Insanity)


해당 NPC인 마리아 (Mariah)는 문글로우 도시의 치료소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주요 목표는 마리아의 정신 이상을 치료하기 위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퀘스트 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야생 인삼은 Raw Ginseng으로 영어 원문으로만 표시되고, 희생의 사원을 중점으로 한 북부숲에서 많이 발견되는 편입니다. 엑소더스 던전의 Controller에게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연민의 현자는 한글로 표시되니 참고하세요)

<퀘스트 요청 지문>
치료사에게 마리아의 상태가 위급하다 들었습니다. 사면체에 오염된 마나로 정신 이상이 오고 만 겁니다. 치료사가 유일한 해독제 재료 두 가지 중 하나는 엑소더스 던전의 Controller가 지닌 연민의 현자이며, 나머지 하나는 대륙 북부 숲에 자라는 야생 인삼이라고 합니다.

<퀘스트 힌트 지문>
서둘러야 합니다! 연민의 현자는 일쉐나의 엑소더스 던전의 Controller가 갖고 있습니다. 야생 인삼은 브리타니아 북부 숲에서 자라니 그곳 주변을 살피면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지문>
치료사가 곧장 고약을 만듭니다. 마리아의 상태가 호전됩니다. 그녀가 당신의 노고에 감사를 전합니다. 사면체 후유증에 시달리는 마리아가 진실의 책 채색본을 써내립니다. 그녀가 웃으며 하나를 건넵니다. "브리타니아가 탄생한 기원을 잊지 않으면 그대의 노력도 실패하지 않을 거예요."

이올로 - 구빈원을 위한 일 (In Service of the Poorhouse)


해당 NPC인 이올로 (Iolo)는 브리튼 도시의 외각 남쪽에 위치한 빈민가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주요 목표는 구빈원에 필요한 간단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참고: 해당 아이템들은 주점과 잡화점의 구두장이 (Cobbler)로부터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빵의 경우에는 어떤 건 받기도 하는데, 어떤 건 퀘스트 아이템 표시가 안되는 경우도 있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직업의 NPC로부터 빵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퀘스트 요청 지문>
반갑네, 친구. 구빈원에 어서오게. 여기선 브리타니아의 빈자들을 돕고 있네. 가진 건 별로 없지만. 자네같이 연민을 가진 후원자가 아니면 운영이 어렵지. 우릴 도와주겠나? 도움이 되는 거면 뭐든 좋다네. 빵, 우유, 신발처럼 단순한 것조차 가진 게 없는 빈자들에겐 큰 도움이 되니 말일세.

<퀘스트 힌트 지문>
자네의 아량에 감탄했네. 빵이나 우유 주전자라면 선술집에서 약간의 금화로 살 수 있을 걸세. 신발은 왕국 전역의 구두장이에게서 구할 수 있지. 구빈원을 돕는 길은 멀고도 험하다네.

<퀘스트 완료 지문>
진정 연민을 가진 이로군! 이올로가 물품을 받아 기쁜 얼굴로 사람들에게 나눠줍니다. 구빈원엔 동지회 난민이 늘어납니다. 옳은 일을 했다는 사실에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만족한 얼굴로 구빈원을 보던 중 누군가 다리를 잡아당겨 돌아보자 꼬마 아이가 베개를 건넵니다.

제프리 - 용과 맞서기 (In the Face of Dragons)


해당 NPC인 제프리 (Geoffrey)는 젤롬의 남부에 위치한 전사 길드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주요 목표는 용족들인 드레이크, 용, 대룡을 처치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등장하는 용족들은 비겁의 던전 (Destard)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요청 지문>
동지회 살인마들이 도망치고 있어! 자네가 싸움에 동참하러 왔길 바라지. 한패라면 결코 안봐줄테니까! 보고에 따르면 놈들이 전면전을 펼치기 위해 경멸의 던전에 서식하는 용들을 조련하려 한다더군. 놈들을 막아야 해! 경멸의 던전으로 가서 용군단을 조직하기 전에 녀석들을 솎아내게!

<퀘스트 힌트 지문>
뭘 꾸물대고 있나? 시간이 없어! 동지회놈들이 브리타니아를 공격하려고 용군단을 조직하려 한단 말이야! 당장 경멸의 던전으로 가서 놈들의 무리를 솎아내라고!

<퀘스트 완료 지문>
당신은 내면의 용기를 불러내 경멸의 던전에서 용 무리를 마주했습니다. 야간 투시로 눈을 밝히고 던전을 살피자 수백개의 눈이 당신을 노려보며 달려듭니다! 당신은 용들을 차례로 쓰러뜨립니다. 전투에 피로로 지쳤지만 승리에 격앙되었습니다! 제프리 경이 기뻐하며 흡족해합니다. 그가 용맹을 치하하며 손상된 동지회 검을 기념품으로 건네줍니다!

자아나 - 진실의 법정에서 (In the Court of Truth)


해당 NPC인 자아나 (Jaana)는 유의 북부에 위치한 진실의 법정 내부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주요 목표는 피해자를 변론하기 위한 증거를 찾는 것입니다. 증거는 유의 북동쪽에 위치한 포도주 양조장 (은행 옆에 붙어있는 건물)에서 통들 뒤에 숨겨져 있으니 오브젝트 핸들을 사용하시면 찾기 쉽습니다)

<퀘스트 요청 지문>
유 양조장에 침입이 있었습니다. 피의자들은 그저 동지회에 이용당한 무고한 자들이라고 주장합니다. 자아나는 당신에게 피의자의 무고를 밝혀달라 부탁합니다. 양조장에서 진실을 밝힐 증거를 찾아내세요. 그리고 자아나에게 돌아가 법정에 제출할 증거를 전하세요.

<퀘스트 힌트 지문>
자아나가 조바심이 섞인 표정으로 보며 묻습니다. 뭘 기다리고 계세요? 피의자의 운명이 경각에 달렸어요. 서둘러 양조장에 가셔서 무고함을 증명해줄 증거를 찾으세요!

<퀘스트 완료 지문>
양조장에서 엉망진창인 장소를 발견했습니다. 범죄 현장은 왕실 근위대의 엉성한 조사로 난장판입니다. 날카로운 눈으로 피의자들을 가족으로 협박하며 물품을 훔치는 걸 종용하는 지령서를 찾아냈습니다. 자아나는 법정에 증거를 제출했고 혐의는 취하되었습니다. 자아나가 크게 기뻐하며 감사를 표시합니다. 자신을 도와준 데에 대한 보답으로 당신에게 고등변호사의 로브를 건네줍니다! 

듀프레 - 명예의 자주 맥주 (The Purple Ale of Honor)


해당 NPC인 듀프레 (Dupre)는 트린식 남부에 위치한 통과 닻 (Keg and Anchor)라는 선술집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듀프레는 해방된 에너지 소용돌이 (Unbound Energy Vortex)라는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라는 임무를 줍니다. 해당 몬스터는 수치의 던전 (Shame)의 깊은 곳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 요청 지문>
통과 닻 선술집에서 듀프레를 만났습니다. 그가 말합니다. "혼란이군...사원이 파괴돼 미덕을 잃고 있네. 그래도 아직까진 용맹하고 진실한 자들 사이에선 명예로운 전투가 이뤄지고 있긴 하지. 수치의 던전에서 아르카디온이란 악마가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더군. 자네가 도전해보겠나? 악마를 화나게 만드는 건 보통은 해선 안되는 일이긴 하지만 말이야..."

<퀘스트 힌트 지문>
쉬운 일은 아니지. 해방된 에너지 소용돌이는 강하니까. 못한다고 해도 이해하네. 악마는 모르겠지만. 자원을 모아 기술을 훈련하고 수치의 던전에서 에너지 소용돌이를 해방시킬 동지를 찾아보게!

<퀘스트 완료 지문>
듀프레가 당신이 승리한 이야기를 듣고 기쁜 표정으로 주점에 있는 모두를 불러 축하합니다! 군중들은 당신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에너지 소용돌이에 치명타를 먹인 이야기에 환호합니다! 듀프레가 자주 맥주잔을 당신에게 건넵니다. 건배!

샤미노 - 순찰자의 영혼 (The Spirit Ranger)


해당 NPC는 현 상황에서 사망한 상태로, NPC는 조각상의 형태로 등장합니다. 스카라 브래 섬 외각 본토에서 바로 길 북쪽으로 나있는 순찰자 길드 회관 (사냥의 달인 퀘스트 건물)으로 향하시면 밖에 조각상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샤미노의 시신을 찾고, 그의 펜던트를 찾는 것입니다. 물신의 던전 (Hythloth)로 깊은 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체로부터 펜던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요청 지문>
순찰자 왕 샤미노의 조각상에 다가서자 당신의 영혼이 조각상이 하나가 되며 뭘 해야 할 지 깨닫습니다. 순찰자는 물신의 던전에 갇혀있습니다. 영혼이 천상의 공허로 돌아가지 않으면 영계는 혼란에 빠질 겁니다. 말 한 마디 나누지 않았지만 물신의 던전에서 그를 찾아 조각상으로 돌아와야 한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퀘스트 힌트 지문>
물신의 던전에서 순찰자를 찾아야 영혼이 안식에 들 수 있다는 걸 당신의 영혼이 느낍니다.

<퀘스트 완료 지문>
물신의 던전에서 끔찍한 공포와 마주했습니다! 던전엔 엄청난 크기의 악마들이 들끓고 있습니다. 악마들은 소굴을 침범한 자를 죽이려 하나 공포를 이겨내고 순찰자의 시신에서 펜던트를 회수했습니다. 펜던트를 샤미노의 조각상으로 가져오자 마음 속 깊은 곳에서부터 안도감이 느껴집니다. 이제 펜던트는 당신의 것이 되었고 당신의 영혼은 천상의 공허에 닿게 되었습니다!

카트리나 - 양치기의 길 (The Shepherd's Way)


해당 NPC는 신 매진시아 도시의 남쪽 부둣가 근처에 있는 작은 오두막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목표는 벽화 동굴 (Painted Grove)에서 혈거인 (Troglodyte)를 처치하는 겁니다. 벽화 동굴은 트린식의 남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퀘스트 요청 지문>
카트리나가 당신에게 다가와 양치기들이 벽화 동굴의 혈거인들로 골치를 썩고 있다며 도움을 청합니다. 경비대에게 도움을 구했지만 현재 브리타니아에 찾아온 혼란으로 도움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녀는 다들 생계가 변변찮아 보상을 기대하지 않고 겸허히 이들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퀘스트 힌트 지문>
카트리나와 양치기를 돕기로 결정했습니다. 벽화 동굴로 가서 양을 잡아먹는 혈거인들을 처치하세요!

<퀘스트 완료 지문>
벽화 동굴에 사는 혈거인들를 처리했습니다. 양떼가 위협이 사라지자 다시 모이기 시작합니다! 당신의 능력에 비해 하찮은 일임에도 겸허히 돕는 당신에게 양치기들이 앞다투어 감사와 칭송을 전합니다. 카트리나와 양치기들이 감사를 표하며 특별한 양모를 기념품으로 줍니다.

**이제 모든 7명의 동료들로부터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다시 처음인 줄리아의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미녹의 줄리아에게 다시 돌아가 모은 모든 퀘스트 아이템을 주게 되면 완료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무작위 미덕의 룬 중 하나를 받을 수 있습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