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EM NihilEM Nihil Posts: 259Event Moderator
edited September 2020 in Arirang
미동부시각 2020년 9월 24일 | 울티마 온라인 팀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에 관련한 Q&A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소식이 나온 이후 바로 번역된 것이기에 일부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정보에 변동이 있다면 추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을 위한 새로운 샤드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이 무엇인가요?


울티마 온라인은 역사상 가장 오랫동안 존재해온 MMORPG들 중 하나입니다! 23년 동안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역사를 만들어왔으며, 브리타니아를 살아 숨 쉬게 했습니다. 이제 지난 15년 중 처음으로 저희는 RPG로서의 정체성에 초점을 둔 완전히 새로운 샤드에 모든 플레이어를 초대합니다.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가 무엇인가요?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은 본래 브리타니아 지도에 핵심적인 RPG 경험에 초점을 둔 맞춤형 규칙을 적용한 신규 서버입니다.

저희는 울티마 온라인의 고전적인 느낌을 재연하기 위해 몇몇 핵심 게임 플레이 경험을 완전히 다시 생각하고, 다시 작업하고, 다시 디자인하였습니다.

이 경험은 여러분이 새롭게 브리타니아에 남길 유산이 될 겁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매번 여러분이 브리타니아에 모험을 떠날 때마다 살아 숨 쉬는 퀘스트를 수행하게 될 겁니다. 어디로 향할까요? 어떤 전투를 벌일까요? 승리의 단맛을 맛볼까요 아니면 패배의 쓴맛을 맛볼까요? 어떤 적을 물리칠까요? 선택은 여러분에게 달려있고, 여러분이 새로운 브리타니아의 유산을 만들어낼 겁니다. 미래에 기억될 역사를 말이죠!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은 울티마 온라인 클래식 샤드인가요?


울티마 온라인의 특정 시기로 회귀할 수 있는 마법 버튼 같은 건 없습니다. 시간은 흘렀고, 각자가 기대하는 모습은 게임의 첫 발매인 1997년 이후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아닙니다. 이 샤드는 특정 시기를 반영한 클래식 UO 서버를 재연하는 게 아닙니다. 그러나 클래식 서버의 경험을 원하는 분들에게 마법과 향수를 일부 다시 느낄 수 있게 할 겁니다. 저희가 언급했듯 저희는 RPG로서의 울티마의 근본에 충실할 울티마 온라인의 클래식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몇몇 해심 게임 플레이 경험을 완전히 다시 생각하고, 다시 작업하고, 다시 디자인하였습니다!

Q. RPG로서 울티마 온라인의 정체성에 초점을 두고 핵심 게임 플레이 경험을 완전히 다시 생각하고, 다시 작업하고, 다시 디자인했다는 게 무슨 말인가요?


울티마 프랜차이즈는 1970년대부터 시작되었고, 울티마 온라인은 1997년부터 지속되었습니다. 도합 85년 이상의 개발 경험을 가진 저희 개발팀은 그간 울티마의 역사를 보면서 하나 둘쯤은 보고 배웠지요!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에서 저희의 주요 초점은 이런 경험과 교훈을 적용해 새로운 세계를 만들고 플레이어로 하여금 클래식 향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리하여 저희는 기존 게임 세계의 제약에 방해받지 않으면서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어 아쉬운 부분은 재디자인하고, 제대로 동작하는 건 확장하였습니다. 

게임 세계부터 기술 및 장비, 자원 수집 및 제작, 사회화 및 PvP에 이르기까지 저희는 게임플레이를 가능한 몰입할 수 있고 직관적이 되도록 만들기 위해 분투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의 본질은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의 모든 캐릭터의 목표입니다. 바로 유산 시스템을 통해 여러분이 브리타니아에 유산을 남기고 역사 속에 여러분의 족적을 남기기 위한 기회죠!

향후 저희는 매월 발송되는 소식지에서 이러한 콘텐츠를 톺아보게 될 겁니다. 그러니 소식지를 구독하셔서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

Q. 유산 시스템이 무엇인가요?


유산 시스템은 여러분의 아바타가 브리타니아에서 살아가는 동안 그들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게 해주는 엔진입니다. 회고록을 쓴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러나 겪은 경험들을 마지막이 돼서야 종이에 옮겨 적는 게 아니라 실시간으로 겪은 경험들이 그때마다 남게 되는 것이죠. 미덕을 쌓아 훈장과 평판을 얻고, 왕국 전역의 도서관에서 볼 수 있는 대서사시의 주인공이 되고, 진정한 브리타니아인 영웅으로 기억되어 조각상, 그림, 흉상으로 조각되며, 길이길이 이름을 남길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이 모든 게 유산 시스템에서 가능해집니다!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과 기존 울티마 온라인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은 완전히 맞춤화된 규칙을 기반으로 한 서버입니다. 게임 플레이의 기본 원칙은 기존 서버와 동일하지만,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에 적용되는 기본 원칙은 RPG로서의 울티마의 근본에 초점을 두고 재디자인되었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의 각 계절의 마지막마다 세계는 대격변 이벤트로 끝나고 여러분이 새로운 유산을 남길 수 있도록 다시 새로운 모험을 품은 채 재탄생하게 될 겁니다!

Q. 얼마나 많은 새로운 유산 샤드가 열리고 위치는 어떻게 되나요?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는 US에 위치하고, 하나만 열릴 겁니다.

Q. 플레이 가능한 사람은 누군가요? 구독을 해야 하나요 아니면 끝없는 여로 게정도 접속 가능한가요?


활성화된 끝없는 여로 계정과 구독 (베테랑) 계정 모두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가 개발되는 동안 기존 샤드는 어떻게 되나요?


저희는 지난 몇 달 동안 콘텐츠 도구를 재개발하여 서버 퍼블리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역동적 콘텐츠 도구는 글로벌 퀘스트 “보물” 시리즈 이벤트를 가능케 했으며, 챔피온 생성 도구로 다가올 가을에 예정된 “검은 관문, 언데드 군주, 어둠의 숲, 얼음용의 눈물”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 저희는 계속해서 기존 샤드를 지원하며, 발생하는 모든 중대 사안을 해결할 겁니다.

마지막으로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에서 개발하는 일부 시스템은 마찬가지로 기존 샤드에 적용됩니다. 물론 요청받은 시스템 개량을 포함해서 말이죠. 앞으로 이러한 내용들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를 통해 알려드리니, 꼭 소식지를 구독하세요!

Q. 끝없는 여로 계정으로 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는 어떤 게 있나요?


끝없는 여로 계정은 기존 샤드와 유사한 제약을 갖게 될 겁니다.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라면 새로운 유산 샤드에만 추가 제약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주택 건축도 가능할까요?


구독 (베테랑) 계정은 기존 샤드의 주택과 관계없이 새로운 유산 샤드에서 주택을 건축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주택, 모든 콘텐츠에 관련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릴 테니 다가올 소식지를 구독하세요! 구독을 안 하셨다면 이곳에서 구독하시면 됩니다!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을 다른 유통 플랫폼에도 발매할 예정인가요?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을 즐기기 위해선 그저 UO.com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고 여러분의 계정을 이용해 접속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Q. 이 샤드에서 플레이는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브로드소드에서는 게임의 품질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저희는 제품이 무난히 발매될 수 있도록 시간과 자원을 할애해 다듬고, 테스트하고, 반복했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은 십여 년 중 가장 거대하고 대담한 시도였기에 최대한 제대로 해내고 싶었습니다. 물론 저희가 목표하는 일정은 있지만, 그보다 중요한 건 제대로 해내는 것이고, 저희가 준비가 되면 샤드를 열 겁니다!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를 구독하셔서 저희 일정에 대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Q. 희귀품도 있나요? 서버 탄생 때 얻을 수 있는 희귀품은요?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에서만 찾을 수 있는 보물들이 있을 겁니다!

Q. 대격변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결국 제가 한 모든 걸 초기화시킬 샤드에 제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뭔가요?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에선 여러분이 새로운 브리타니아에 유산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대격변 중에 경제나 게임 세계는 초기화되지만, 플레이어는 그간 해온 위업을 유산으로 남길 수 있을 겁니다! 게임 내 아이템과 이벤트는 그 유산의 기념물로 다음 세대가 경험할 수 있는 유산이 될 겁니다. 이는 브리타니아의 역사에 여러분의 캐릭터의 족적을 남길 기회입니다!

Q. 기존 샤드에서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으로 캐릭터 이전이 가능한가요?


플레이어는 기존 상용 샤드에서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로 캐릭터 이전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대격변의 마지막엔 다른 상용 샤드로 캐릭터 칸이 남는다면 새로운 유산 샤드에서 획득한 모든 기술, 능력치, 남긴 유산 과정은 전송할 수 있습니다. 샤드 귀속이 아닌 아이템과 유산 시스템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 역시 전송할 수 있습니다.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에 라이브 이벤트가 있나요?


라이브 이벤트는 여러분의 아바타에게 희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해줄 것이며, 이를 통해 여러분은 새로운 브리타니아에 유산을 남길 수 있을 겁니다! 글로벌 이벤트는 샤드의 수명 주기를 따라가면서 이야기를 남기고 몰입할 수 있게 해줄 겁니다. 그렇다면 문제는 여러분이 이 이야기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하는 것이겠지요?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에선 고전 및 강화 클라이언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는 고전 및 강화 클라이언트 모두 지원합니다.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에서 울티마 상점을 통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나요? 대격변 이후 구매한 아이템은 어떻게 되나요?


네,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에서도 제한된 수량이지만 울티마 상점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아이템이 샤드 귀속이 되지 않았다면 대격변 이후 전송할 수 있습니다.

Q.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에서 베테랑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대격변 이후엔 베테랑 보상은 어떻게 되나요?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에선 베테랑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Q. 오픈 월드 PvP도 있나요?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샤드에선 오픈 월드 PvP는 지원하지 않으나, 업데이트된 악덕 대 미덕 시스템을 이용하게 됩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