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52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August 2020 in Arirang

새로운 소식지가 금일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올해 초, 저희는 울티마 온라인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네, 그동안 저희는 자세한 내용에 대해 말씀드릴 수가 없었지만, 드디어 때가 왔군요! 2020년 9월 24일, 울티마 온라인의 23주년을 맞이할 때 저희와 함께 하여 이 소식을 공유해보세요! 다음 달 UO.com을 주목하시고 이 기념적인 순간에 참여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UO여, 영원하라!

플레이어분들께 특별한 감사와 함께 23주년의 놀라운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모든 베테랑 캐릭터들, 최소 생성 후 30일이 지난 캐릭터들 중 미동부시각 기준 2020년 9월 1일 화요일 오전 12시 01분 (GMT - 04:00)부터 2020년 10월 1일 목요일 오전 12시 01분 (GMT - 04:00) 사이에 접속하면 23주년 기념 선물 카드와 교환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권은 다음의 아이템 중 하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은도금 가로등
    • 4가지 종류 중 1가지를 무작위로 받게 됩니다. 켜고 끌 수 있으며, 색광원 기능을 합니다.
  • 거품이는 은도금 가마솥
    • 축복받은 주택 부속물 문서로 일정 확률로 희귀 색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희귀 색상 7개 중 1개로 받게 됩니다. 그 외엔 일반 색상 중 무작위로 받게 됩니다.
  • 은도금 고서
    • 실내 장식기를 사용해 4가지 방향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 무작위로 "~의 이야기"와 함께 유명한 칭호 및 도시 이름이 붙습니다.
    • 일정 확률로 6가지 희귀 색상 중 1개를 받게 됩니다. 그 외엔 일반 색상 중 무작위로 받게 됩니다.

여러 샤드에서 행한 역동적 보물 이벤트의 체험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이를 통해 보다 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이에 관련해 잘 모르시는 분들께 잠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퍼블리시 없이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 약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저희는 최종 역동적 이벤트 시스템을 조율하는 중입니다. 이게 완성이 되면 퍼블리시 없이도 새로운 퀘스트를 추가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 새로운 시스템은 저희 가을 이벤트 일정의 기초가 될 것이며, 검은 관문의 시작이 될 겁니다! 이에 관련해 하단에 검은 관문에 대한 일부 내용과 단편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저희는 일부 플레이어가 개인 상점과 경매 금고에 계정 귀속 아이템을 판매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다음 퍼블리시에서 수정할 겁니다. 지금 현재 게정 귀속 아이템은 더이상 개인 상점이나 경매 금고에 둘 수 없게 될 겁니다.

8월에 새로운 아이템이 울티마 상점에 입점합니다. 바로 위작의 모루죠!

  • 위작의 모루 - 해당 아이템은 특정 원소 저항 수치를 얻기 위해 시간을 소모하고 싶지 않은 제작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위작의 모루는 제작자들이 원소 저항값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울티마 상점에 추가되는 아이템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다음 달에 입점될 아이템은 다음 소식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9월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호쿠토 샤드 - 미동부시각 기준 9월 14일 오전 9시
  • 그레이트 레이크스 샤드 - 미동부시각 9월 28일 오후 7시

8월 중 다음의 계정들에 제재가 가해졌습니다:

  • 무인 매크로 - 23건
  • 판촉 행위 - 1건
  • 멀티박스 - 5건
  • 방해 행위 - 5건
  • 서드 파티 프로그램 사용 - 13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프로듀서

검은 관문


브리타니아의 사원들은 폐허가 되었습니다. 미덕은 왕국에서 힘을 잃었습니다. 브리타니아의 영웅들은 부름에 응해 브리타니아를 다시 미덕이 살아 숨쉬는 땅으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저희는 가을 이벤트 시리즈의 첫 문을 엽니다. 검은 관문입니다.

미덕의 사원을 복구하는 퀘스트를 받아 옛 영광을 되찾으세요! 일부 옛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미덕의 길을 따르는 의미를 찾고, 여러분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으세요! 영원한 명성을 찾으시나요, 넘치는 부를 원하시나요? 9월에 검은 관문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은과 피


촛불이 일렁이는 너머에 반짝이는 수많은 은 트라이앵글이 있었다. 군중들은 대부분 동지회 사람들이었고 끝자리엔 몇몇 외지인들이 모여있었다. 태양은 벌써 뱀의 등뼈 산맥 뒤로 뉘엿뉘엿 지고 있었고, 달은 구름 뒤에 가려져 있었다. 페리드윈이 죽은 지 1년 뒤인 오늘은 어두운 밤이 될 터였다.

이올로는 자신이 돌보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고자 군중 사이를 헤집으며 발걸음을 옮기고 있었다. 그때 동지회 로브를 입은 남자와 부딪혔다. 예상치 못한 사슬 갑옷의 짤랑 소리가 들렸다. 이올로가 인사를 했고, 남자는 이올로를 노려보다 그를 밀치고는 군중 속으로 사라졌다. 이올로가 군중들을 자세히 살펴보자 몇몇이 무기와 갑옷을 숨기고 있는 걸 알아차렸다. 걱정이 된 이올로는 서둘러 발걸음을 옮기며 알리나에게 갔다. 알리나는 구빈원에 머무르고 있었다.

“아이들하고 당신이 믿는 사람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라 전해주시오.”

알리나가 놀라며 쳐다보고 딸의 어깨에 손을 올리며 말했다.

“무슨 일이죠?”

“나중에 설명하리다. 아무 일도 아니었으면 좋겠소. 만일 부두에서 카밀을 보면 아이들을 재우고 차 한잔 마실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해보겠소?”

알리나는 딸과 구빈원에서 알고 지내던 사람들을 구슬리기 시작했다.

“저기 나이 드신 미망인도 안전하게 모실게요. 그 분도 우리와 함께 할 거예요.” 둘은 서둘러 떠났다.

이올로가 동지회 회관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갔다. 그곳에서 판자를 치우고 숨겨둔 석궁과 화살을 꺼내들었다. 그가 건물 주위를 서성이는 동안 바틀린이 연설을 시작했다:

“형제 자매들이여! 1년 전, 우리의 형제였던 페리드윈이 살해를 당했습니다. 우리 형제가 이 땅을 지배하는 혼돈에 의해 살해당했습니다. 혼돈은 우리가 세운 모든 걸 무너뜨리고, 우리가 세운 가치에 대한 댓가는 주지 않을 겁니다. 불신과 폭력이 지속되는 한, 우리는 단합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이제, 페리드윈이 우릴 믿었던 것처럼 저도 여러분에게 믿어줄 걸 부탁합니다. 오늘밤 우리는 애도할 겁니다. 페리드윈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해야 할 과업에서 일어날 필연적인 죽음들을 위한 겁니다. 우린 더이상 기다릴 수 없습니다. 우리의 삶을 지켜야만 합니다. 우리가 행동하지 않는다면, 저들은 우리 모두를 파멸시킬 겁니다. 거리로 나섭시다! 오늘밤 우리가 브리튼을 저들로부터 뺏어올 겁니다!

페리드윈을 위해! 동지회를 위해!"

바틀린이 연설을 끝내자 군중이 소리를 지르고, 몇몇이 무기를 꺼내 들었다. 어마어마한 수의 사람들이 바틀린 주위로 몰려들었고, 서쪽을 시작으로 도시 전체로 행진했다. 이올로는 이 사교 지도자를 향해 화살을 쏘려고 했지만 사람이 너무 많았다. 이올로는 인내해야 한다는 걸 알았기에 동지회 선동꾼이 근처 집에 불을 지르는 걸 막기로 결심했다.

이올로는 고함 소리와 도시 저편에서 싸우는 소리를 들었다. 광신도들이 주요 지점을 공격했지만, 다행이 왕실 근위대가 무장을 하고 대응 준비를 했다. 스카라 브래의 순찰자들이 미덕의 길 다리에서 군중들을 막았다.

아무 무장도 하지 않고, 갑옷도 입지 않은 늙은 노파가 마치 여귀마냥 비명을 지르며 궁수들에게 달려들었다. 이올로는 노파를 알아보았다. 코브에서 봉사를 하던 동지회 회원이었다. 당황한 젊은 궁수는 활을 쏘았고, 노파는 즉사했다. 다른 비무장 동지회 회원들이 노파를 따라 화살비에 개의치 않고 목숨을 내던졌다. 순찰자들은 결국 퇴각했지만, 군중들은 피와 넝마로 얼룩져 있었다.

비상종이 북서쪽에서 울려 퍼졌다. 죽은 사람들 사이에서 바틀린을 찾지 못한 이올로는 북서쪽으로 향했다. 공동묘지로 가는 길에 그는 도시 경비대에 합류했다. 동지회 세력은 북쪽에서 도시까지 한참을 내려온 뒤에야 발견되었다. 바틀린은 앞에서 진두지휘를 하고 있었다.

이올로는 석궁을 쏘았지만, 화살이 뭔가 비정상적으로 사교 지도자 옆으로 휘어져 나갔다. 이올로는 달려나가 바틀린을 땅으로 내리꽂았다. 이올로는 그를 제압해 도시로 다시 끌고갈 생각이었다. 순간 등에서 날카로운 무언가에 찔린 느낌을 받았고, 얼굴을 돌려 바틀린의 집행자를 보았다. 엘리자베스였다. 큰 키의 여성은 능글맞은 웃음을 지으며 이올로의 배를 걷어찼다. 이올로는 극심한 고통과 함께 흙 바닥을 구르면서 그 여자의 은으로 된 피투성이 메달을 보았다.

질문과 답변


1. 시약을 재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지금은 없습니다. 향후 정원 시스템을 살펴보게 될 수도 있겠지요.

2. 울티마 상점에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는 게 있나요?
저희는 울티마 상점에 매월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이에 관련한 건 소식지에 어떤 아이템인지, 짧은 설명과 기능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3. 성에서 하셨던 것처럼 요새에도 공백 영역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줄 수 없나요?
개발팀에서 향후 이를 수정하자고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아직까지 자세한 일정은 갖고 있진 않지만 자세한 내용이 정리되는 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도둑에게도 사랑을 좀 나눠주실 수 있나요?
도둑이 그런 이야길 하다니... 어쨌든 지금 현재로썬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릴 순 없지만 도둑 직업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은 갖고 있습니다. UO.com과 소식지를 확인해보시고 자세한 내용을 기대해보세요.

5. 말라스에도 성이나 요새를 지을 수 있게 해주면 안되나요?
아니오, 해당 대륙은 성이나 요새를 지을 수 있게 개방하지 않을 겁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