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48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April 2020 in Arirang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어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울티마 온라인 팀은 자택에서 안전하게 계속해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안전히 잘 지내고 계시길 바랍니다. 최근 브리타니아로 복귀하는 플레이어가 급증하고 있기에 반가운 많은 옛 친구를 맞이하고자 합니다! 친숙한 얼굴의 복귀자들과 새로운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브리타니아의 추억을 나눠보세요! 재미있는 이야기 공유를 통해 여러분의 이야기를 공유해보세요!

저희는 현재 퍼블리시 109를 열심히 작업하고 있으며, 7월에 전체 샤드에 적용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퍼블리시 109에서도 이벤트 모더레이터를 위한 새로운 툴 업그레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이벤트를 보다 더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겁니다. 분만 아니라 저희는 할로윈이나 23주년 기념일 등과 같은 공휴일을 위한 새로운 보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UO.com에 테스트 센터 일정이 공지될 예정이니 놓치지 마시고,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기대합니다!

퍼블리시 109이 업데이트되면 저희는 다음 프로젝트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울티마 온라인에 무슨 일이 일어날 지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할 겁니다. 저희도 여러분과 정보를 빨리 공유하고 싶군요! 조만간 있을 놀라운 발표를 놓치지 마세요!

다음은 게임 마스터에 관련한 문제를 조금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게임 마스터는 택시가 아니라는 걸 여러분이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예컨대 던전에서 갇히더라도 게임 마스터가 여러분과 여러분의 시체를 안전한 옮겨드리는 건 게임 마스터의 역할이 아닙니다. 저는 여러분이 게임 마스터가 보다 더 중요한 업무를 맡고 있으며, 이러한 요청을 들어주지 않는다는 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최근 안좋은 시기에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추가 콘텐츠를 제공해드리고자 몇가지 과거 이벤트를 재조명할 생각입니다.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토쿠노의 보물들을 종료하고 대신 20주년 기념 침공을 재활성화할 예정입니다. 이는 2020년 5월 12일부터 시작됩니다. 토쿠노의 보물들이 종료되더라도 젠토의 로쿠온 문화 센터에 있는 제국 무역 장관을 통해 하급 유물을 반납하고 매매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심연에 있는 주택 위치를 다시 검토하고 있습니다. 처음 추첨한 건 나파 밸리 샤드였고, 순찰자 저택을 받게 된 Carisse님께 축하드립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심연에 있는 주택의 상태를 검토하고 있으니 말라스 대륙에 있는 경매석을 확인해주세요! 다음 주택 추첨은 캣츠킬즈 샤드에 있는 가고일 저택입니다! 행운을 빕니다!

5월과 6월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동부시각 5월 11일 오후 8시 월요일 오세나이나 샤드
  • 미동부시각 6월 1일 오후 7시 월요일 캣츠킬즈 샤드

다음 계정들이 3월동안 제재가 가해졌습니다:

  • 무인 매크로 - 33건
  • 판촉 행위 - 2건
  • 멀티박스 - 2건
  • 방해 행위 - 1건
  • 이름 정책 위배 - 2건
  • 괴롭힘 - 1건
  • 게임플레이 변칙 이용 - 6건
  • 직원 사칭 - 1건
  • 불법 서드 파티 프로그램 사용 - 41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프로듀서

어둠을 걷는 자


날씨는 따뜻했고 샤미노의 연인은 발코니에서 손짓으로 그를 부르고 있었다. 순찰자 왕은 성의 침실을 둘러봤지만 자신이 어떻게 여기에 있는지 기억하지 못했다.

그는 빛에 이끌리긴 했지만, 샤미노는 자신 앞에 놓인 문서와 책무에 몸을 돌렸다. 책상에는 시종 대신 어떤 별빛 로브를 입은 사내가 앉아있었다. 햇빛이 그를 비추고 있었음에도 그림자가 드리우지 않았다. 시간의 군주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이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야기해도 되겠소?”

“이게 무엇이오?”

“영혼의 우물로 건너온 자들 대다수와는 달리 그대는 선택을 할 수 있소. 브리타니아의 백성을 도울 지, 아니면 다른 이에게 맡길지.”

“그렇다면 다른 이는 누구요?”

“내 종족조차 알 지 못하는 매우 불가사의한 부분이지.”

샤미노는 빛을 어깨너머로 바라보았다. 사랑하는 베아트릭스의 영혼이 슬프지만 다정한 미소를 지으며 사라졌다. 그는 이승을 떠날 준비가 되었지만, 악의 목소리가 다가오는 걸 들은 이때 친구를 등질 순 없었다. 

“나는 남아 싸우겠소.”

호크윈드가 고개를 끄덕이며 샤미노에게 수 많은 영상을 보여주었다.

“쉽진 않을 거요. 잭은 그저 졸에 불가했지만, 그가 남긴 피해는 실로 대단한 것이오.”

샤미노는 강령술사가 자신의 목없는 몸을 되살리고 브리타니아를 향해 망령을 보내는 모습을 보았다. 울부짖는 함대가 불타는 모습과 함께 불길과 바다가 그의 육신을 집어삼키는 모습을 보았다.

호크윈드가 계속 말을 이었다.

“그러나 그대 역시 많은 일을 이미 해냈소.”

순찰자는 자신이 줄리아와 함께 일하는 모습을 보았다. 그가 도왔기에 오랫동안 세상을 떠난 유령이 일을 이어나갈 수 있었다. 사원의 비밀들은 사원을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들의 꿈에 나타났다.

“그대 앞에 놓여진 길은 여전히 위험하오. 더 사악한 일이 벌어질 것이오.”

샤미노 주위의 시간이 소용돌이치며 가능성이 있는 미래가 비춰졌다: 무고한 이들의 피로 뒤덮인 빛나는 갑옷을 입은 군대의 모습, 공허에서 어두운 무언가가 마치 커다란 손처럼 뻗어 나오는 모습, 그리고 그의 도시인 스카라 브래가 폐허가 된 모습.

호크윈드가 말을 이었다.

“그러나 희망이 있소.”

비춰지는 미래가 바뀌었다” 브리튼에서 일어난 불길을 끄려고 물통을 이어받는 사람들의 모습, 인간과 가고일 지도자들이 연합군을 이끄는 모습, 샤미노의 친구들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자라나는 악에 맞서 싸우는 모습.

영상이 사라지자 샤미노가 대답했다.

“난 저들이 이겨낼 수 있도록 도울 거요.”

“순찰자에겐 많은 적이 있소. 이전 시대의 리치들은 아직도 무덤에서 그대의 이름을 저주하고 있고, 다가오는 어둠은 그대를 증오하고 있소. 그리고 그대는 형체나 실체를 가지지 못할 거요.”

“내 육신은 완전히 파괴된 것이오?”

“그렇소, 그러나 그대의 영혼은 남아있소. 그리고 그게 모든 걸 바꿀 것이오.

질문과 답변


1. 새로운 EM 순간이동기를 사용할 때 파티가 나뉘지 않게 조정해줄 수 있나요?

네, 파티일 경우 순간이동기를 사용할 때 파티가 종일 위치로 순간이동될 수 있도록 퍼블리시 109에서 조정하겠습니다.

2. 포도주 보관장이 언제 울티마 상점에 추가되나요?

울티마 상점에 추가되는 다음 새로운 아이템 나선 계단이고 그 몇주 뒤에 포도주 보관장이 추가될 겁니다!

3. 고전 클라이언트의 가고일 비행길찾기를 고쳐줄 수 있나요?

저희는 해당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4. 고전 클라이언트에서 다음 적대 대상 지정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있나요?

저희는 해당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5. 복귀 플레이어로써 뭐가 새롭게 바뀌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어딜 살펴봐야 할까요?

브리타니아에 복귀하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은 많습니다! 위키를 이용하실 수도 있고, 그 중에서 특히 복귀 플레이어를 위한 간단 요약을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내에 있는 마을 포고꾼 (Town Crier)를 통해 여러분이 놓친 콘텐츠나 퀘스트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건 샤드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겁니다. 울티마 온라인의 가장 멋진 점 중 하나는 온라인 커뮤니티가 늘 여러분 곁에 함께 한다는 것이죠!

고객 지원 서비스


계정 복구 및 일반 계정, 지불, 기술 관련 문제

계정 복구를 위해선 support@ultimaonline.com으로 메일로 연락을 주셔서 고객 지원 서비스 시스템에서 지불 관련 지원 티켓을 끊으셔야 합니다. 향후 지불 문제 지원팀이 연락하기 전에 여러분께 계정 본인 확인을 위한 자동 응답 메일이 가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종료된 계정

만약 1년 전에 고객지원 팀에 의해 계정이 종료된 적이 있고, 되찾고 싶으시다면 dispute@ultimaonline.com에 메일을 보내 분쟁 조정 팀에 연락을 하시면 조사를 통해 사안에 따라 1번의 유예 기회를 ㄱ드립니다.

 

게임 내 지원

게임 내 문제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게임 내 도움 요청을 통해 게임 마스터에게 도움 요청을 하시면 게임 마스터가 여러분께 연락을 드립니다.


피드백

게임에 관련된 제안이나 피드백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UO@broadsword.com으로 메일 연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A 오리진 - 주문, 코드, 제3 판매처 관련


EA 오리진에서 구매하신 소버린 주화 코드는 게임 내에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계정 관리 센터를 통해 받으셔야 합니다.

소버린 주화 코드는 사용하신 EA 계정에 종속되며, 해당 EA 계정에 연동된 UO 게임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버린 주화는 다른 계정에 이전할 수 없습니다.


만약 EA 오리진에서 구매하신 코드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 링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코드 구매 지연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곳 또는 https://help.ea.com/en/contact-us/?product=origin&platform=pc에 접속합니다
  • [Topic]를 선택하고 [Orders]을 선택합니다
  • [Issue]를 선택합니다
  • [Select Contact Option]을 선택합니다
  • EA 계정에 접속하시거나, [Get help from an advisor without logging in] 옵션을 선택하세요. 만약 옵션에 문제가 생기면 EA 계정으로 접속하길 권장합니다.


제3 판매처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